와우피칭 : 투자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피칭 프로그램

Reading Time: 3 minutes

스타트업이 투자자 및 외부 기관(회사) 등에 가장 잘 노출할 수 있는 기회는 언제일까요? 우리 회사(팀)이 가진 제품(서비스)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그 전에 제품/서비스를 잘 만들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합니다. 수 많은 스타트업이 흔히 말하는 시드 머니를 확보하기 위해서 지원 사업을 활용하거나 투자자를 찾고 있습니다.

해외투자자 앞에서 피칭하는 스타트업 창업자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팀이 가진 제품(서비스)에 대해 제한된 시간 내에 잘 설명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흔히 ‘피칭(pitching)’한다고 하는데, 피칭을 잘해야 다음 미팅 기회가 생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피칭을 잘한다고 투자를 받는다는 볼 수 없지만, 피칭을 못하면 투자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적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피칭워크샵 신청하기]
[피칭워크샵 FAQ] [피칭워크샵 운영사례]

와우파트너스는 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서 수행했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투자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피칭 워크샵 프로그램인 와우피칭(WOW Pitching)을 제공합니다.

와우피칭(WOW Pitching)은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기관/회사의 프로그램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은 조정 가능합니다.)

  • [강의] 투자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피칭 전략 : 피칭을 할 때 꼭 고려해야 할 사항 및 기본적인 피치덱 구성, 그리고 우수 피치덱 사례 검토. 본 강의를 통해 각 팀의 현재 피치덱에 대한 진단
  • 온라인 검토 및 피드백 : 강의 후 수정한 워크샵 참가팀의 피치덱 초안에 대한 사전 검토 및 메일 등을 통한 온라인 피드백
  • 1차 피칭 워크샵 : 온라인 피드백을 반영한 수정 피치덱에 대한 워크샵 진행. 워크샵은 팀 전체가 참가하며 팀별로 실전처럼 발표 후 피드백 및 코칭 진행.
  • 2차 피칭 워크샵 : 1차 피드백 반영한 수정 피치덱에 대한 2차 워크샵 진행
  • 모의 데모데이(선택) : 투자자 앞에서 모의 데모데이 및 피드백 (VC/액셀러레이터 등 투자자 초청)

와우피칭은 팁스(TIPS) 투자와 다양한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가진 와우파트너스 김태현 대표와 전문가 그룹이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투자자/심사위원의 입장에서 개별 팀의 피치덱 내용을 새롭게 구성합니다.

2018년 도전 K-Startup 파이널에 오른 팀을 대상으로 진행한 피칭 멘토링

[피칭워크샵 신청하기]
[피칭워크샵 FAQ] [피칭워크샵 운영사례]

강의자료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아래는 위 강의자료를 기반으로 한 짧은 강의 동영상입니다. 실제 피칭 워크샵 현장에서는 더 자세하게, 보다 많은 사례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됩니다.

[피칭워크샵 신청하기]
[피칭워크샵 FAQ] [피칭워크샵 운영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