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아멕스 카드, 식당 예약 서비스 ‘레시(Resy)’ 인수… 54개 스타트업에 투자

2019-05-20 < 1 min read

아멕스 카드, 식당 예약 서비스 ‘레시(Resy)’ 인수… 54개 스타트업에 투자

Reading Time: < 1 minute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 카드가 디지털 식당 예약과 관리 플랫폼인 레시(Resy)를 인수했다. (인수가는 밝히지 않음)

이번 인수를 통해 아멕스 카드 고객이 전 세계적으로 더 좋은 식당을 이용하고, 식당이 더 번성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2014년에 설립되었는데, 그 동안 뉴욕과 런던, 호주 등을 중심으로 식당 예약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시드 투자에 이어 시리즈 A 투자를 받았는데, 에어비엔비(Airbnb)슬로우 벤처스(Slow Ventures) 등에서 4천5백만달러를 투자받았다.

여기서 한가지 더 주목해야 할 것은 아멕스 카드의 스타트업 투자/인수와 관련된 행보다. 아멕스 카드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벤처스(American Express Ventures)를 두고 54건의 투자를 집행했다고 하는데, 그 중 13건은 리드 투자자로 참여했다고 한다.

물론 카드사라는 특성 상 주요 투자 분야가 핀테크가 가장 많지만, 공항 라운지 평가 서비스인 라운지버디(LoungeBuddy)를 인수하는 등 카드사 고객을 위한 서비스에도 관심이 많은 듯 하다.

국내에서는 KB카드가 퓨처나인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과 대기업 간에 함께 할 수 있는 공동 사업모델을 실행하고 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