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대전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열린다

2019-05-20 < 1 min read

대전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열린다

Reading Time: < 1 minute

대전시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민간협력 추진으로 해외 투자자와 국내 스타트업들이 참여하는 ‘2019 대전 스타트업 페스티벌’이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개막식을 시작으로 세계 최대 스타트업 행사인 핀란드 슬러시(Slush) CEO, 미국, 중국 중심의 전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헥스(HAX) 설립자, 세계 최대 글로벌 해커톤인 정션(Junction) 대표와 투자자들, 글로벌 공유오피스의 위워크(wework) 아시아태평양 총괄디렉터 등이 참석해 기조강연과 투자 상담까지 이어진다.

페스티벌은 첫째날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스타트업들이‘투자PT오디션’을 진행하고 희망하는 기업은 현장에서 1:1‘원스톱 창업상담’을 통해 투자유치와 기술금융, 특허, 법률 등을 상담하면서 ‘창업 전시’도 갖는다.

2일차에는 ‘슬러시 관계자와 스타트업간의 밋 업(네트워킹)’, ‘주한대사관 초청 스타트업 외진출’에 대한 토크 콘서트가 열리고 3일차에는 ‘스타트업의 인도진출 스터디’, ‘성공한 스타트업 CEO와 만남’, ‘대덕특구 기술사업화 네트워크 창업대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은 ‘스타트업 생태계 형성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제언’에 관한 포럼 및 강연과 ‘대전시 창업정책 및 대전방문의 해’홍보 전시관을 통해 대전을 알리고, 재도전을 위한 실패박람회 운영,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연출할 계획이다.

허태정 시장은 “올해 개최를 시작으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스타트업에게는 희망의 출구가 될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을 기반으로 급변하게 변화하고 있는 지금 모든 스타트업의 노력을 응원하고 혁신성장의 기회를 대전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덧> 그런데, 각 지자체마다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를 무조건 하는 느낌이다. 부산과 대구에 이어 대전까지 나선건가?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21일부터 23일까지 열린 ‘2019 대전 스타트업 페스티벌’이 막을 내렸다. 대전시, ㈜헤럴드, CEO클럽한국지부가 주최하고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