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인공지능 스타트업 ‘마이셀럽스’, 150억원 투자 유치

2019-05-22 < 1 min read

인공지능 스타트업 ‘마이셀럽스’, 150억원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마이셀럽스가 시리즈C 라운드에 150억원을 투자받으며 누적 투자액 300억원을 돌파했다. 이번 투자에는 DS자산운용이 주도하고 삼성증권,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이 참여했으며, 이전 투자자들도 참여했다.

마이셀럽스는 작년 8월에 카카오페이지열림파트너스 등에서 시리즈B 투자를 받았고, 2017년 말에는 DSC인베스트먼트신한금융투자 등에서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

마이셀럽스는 자체 개발한 AI 솔루션을 기반으로, 파트너사의 기존 비즈니스를 AI화(AI Transformation) 시켜주는 글로벌 인공지능(AI) 에이전시이다.

카카오페이지, 온라인 숙소 예약 사이트인 부킹닷컴, 신세계면세점, 롯데멤버스, JTBC 등 국내외 30여개의 기업이 마이셀럽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AI 솔루션을 도입해 서비스를 고도화 하고 있다.

특히 카카오페이지는 마이셀럽스의 인공지능 엔진을 탑재해 사용 맥락에 최적화된 취향 기반의 영화/웹툰/소설/방송 콘텐츠 큐레이션을 선보이며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카카오페이지와 마이셀럽스는 5년간 투자 포함 100억여원 규모의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긴밀하게 협력하여 취향 기반의 추천 서비스를 고도화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부킹닷컴과 협업을 통해 이용자의 취향에 기반한 여행 경험을 제공할 여행 커머스 론칭을 앞두고 있으며, 신세계면세점과 협업을 통해 AI 취향 쇼핑서비스 세이픽(SAY-PICK)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열림파트너스의 최준규 대표는 “마이셀럽스가 그간 AI 에이전시 사업을 통해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여행, 도서 등 5개 부문의 신규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특히 아마존, 카카오 등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은 AI 솔루션 MATS(Mycelebs AI Transformation Suite)를 통해 컴퍼니빌더로의 진화 계획이 구체화되면서 투자자들의 공감을 얻었다”고 밝혔다.

한편 마이셀럽스는 1월 아마존(AWS)으로부터 Immediate monetize AI(즉각 수익화가 가능한 인공지능 솔루션)라는 평가를 받으며 한국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에 ‘글로벌 베스트 케이스’로 소개되기도 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마이셀럽스는 지난 5월에 시리즈C 펀딩으로 15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작년 8월에는 카카오페이지 등에서도 투자를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