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캐릭터 학습 플랫폼 ‘미니스쿨’, 베트남에서 투자 유치.. 공동 서비스 론칭

2019-05-23 1 min read

author:

캐릭터 학습 플랫폼 ‘미니스쿨’, 베트남에서 투자 유치.. 공동 서비스 론칭

Reading Time: 1 minute

캐릭터 화상학습 플랫폼 ‘미니스쿨’이 베트남 교육기업인 이그룹(Egroup)으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고 공동 서비스 론칭 계약을 맺었다. 이 회사는 지난 2017년에 카카오벤처스에서 4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미니스쿨은 4~7세 유아 맞춤의 실시간 캐릭터 화상학습 플랫폼을 운영한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오는 하반기를 목표로 미니스쿨과 이그룹이 협업한 원격 교육 서비스를 베트남 전역에 론칭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이그룹은 자회사 에이팩스 홀딩스(APAX Holdings)를 통해 베트남 내 100여 개 러닝센터를 운영 중이며, 7만 5천여 명의 학원생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의 교육 서비스는 베트남을 시작으로 태국, 러시아 교육 시장까지 진출할 계획이다.

이그룹의 응웬 응옥 뚜이(Nguyen Ngọc Thuy) 회장은 “미니스쿨의 인재와 기술에 대한 기대가 크다. 이번 협업을 통해 베트남과 한국 기업 간 교육 사업 시너지를 더욱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욱 미니스쿨 대표는 “미니스쿨의 캐릭터 화상학습 기술력과 이그룹의 교육사업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내 선두주자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담러닝의 자회사인 씨엠에스에듀도 작년에 이그룹과 제휴를 맺고 베트남에서 교육 사업을 펼치고 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