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디자인 플랫폼 ‘캔바(Canva)’, 7천만달러 투자 유치.. 유니콘 등극

2019-05-26 < 1 min read

디자인 플랫폼 ‘캔바(Canva)’, 7천만달러 투자 유치.. 유니콘 등극

Reading Time: < 1 minute

호주 기반의 그래픽 디자인 플랫폼인 캔바(Canva)가 시리즈D 펀딩으로 7천만달러를 투자받으며 회사 가치는 25억달러를 기록했다. 즉, 유니콘 대열에 합류했다는 뜻이다.

이 회사는 불과 1주일 전에 무료 이미지 제공업체인 Pexels과  Pixabay인수하고, 정액 서비스인 Photos Unlimited를 런칭했다. 이번 투자는 기업 대상 서비스인 캔바 엔터프라이즈(Canva Enterprise)를 런칭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Canva Enterprise 홈페이지

이번 투자는 인터넷 트렌드 리포트로 유명한 메리 미커(Mary Meeker)가 새로 결성한 본드(Bond)의 첫 투자처로 결정해서 주목을 끌고 있고, 이외에도 General Catalyst이 참여했고 이전 투자자인 Felicis Ventures, 호주의 Blackbird Ventures 등이 참여했다. 직전인 시리즈C 펀딩에는 세콰이어 캐피탈(Sequoia Capital)이 4천만 달러를 투자한 바 있다.

한편, 캔바는 190개국의 1,500만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한국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덧> 참고로 메리 미커가 발표한 2018년 인터넷 트렌드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하시길..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