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동영상 전문 ‘요쿠스’, 라이브 뷰티 커머스 ‘마이뷰팁’ 출시

2019-05-27 < 1 min read

동영상 전문 ‘요쿠스’, 라이브 뷰티 커머스 ‘마이뷰팁’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동영상 전문 스타트업 요쿠스가 라이브 뷰티 커머스 서비스 ‘마이뷰팁(myBeautip)’을 출시했다. 이미 화장품 쇼핑몰인 마이뷰팁은 운영 중이고, 이번에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는 앱을 출시한 것으로 보인다.

마이뷰팁은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로 소비자가 인플루언서의 제품 리뷰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며 별도 화면 이동없이 라이브 방송 화면 위에서 제품 정보를 확인하고 즉시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최근 커머스 기능을 도입한 인스타그램에서도 인플루언서의 제품 홍보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고 해당 제품을 구매하기까지는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한다는 점에서, 마이뷰티는 기능적으로 주목을 끌 만하다.

마이뷰팁의 라이브 방송 즉시 결제 서비스는 요쿠스의 독자 개발 동영상 기술인 ‘플립플랍에스디케이(Flipflop SDK)’를 바탕으로 구현됐다. 티맥스소프트, KT 클라우드웨어의 프레임워크 연구원 출신 대표와 동영상 기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요쿠스는 동영상 압축, 스트리밍 기술 및 동영상 재생 중 영상 내 제품 및 인물 등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거나 사용자가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는 기술을 추가로 개발하며 플립플랍 기술 패키지를 완성해 마이뷰팁에 적용했다.

최창훈 요쿠스 대표는 “마이뷰팁은 요쿠스의 동영상 기술력을 통해 사용성을 획기적으로 높여, 복잡한 결제 과정에서 이탈되는 잠재 소비자들을 모두 잡을 수 있는 방법에 집중해 출시된 새로운 커머스 서비스다”라며, “방송 시청, 상세 정보 확인, 결제로 이어지는 과정을 간결하게 만들어 지난 3개월 간 베타 앱 서비스 운영 기간 동안 사용자들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만큼 공식 서비스의 반응 역시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요쿠스는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에서 5억원, 서울산업진흥원(SBA)에서 전략적 투자, KTB네트워크에서 10억원 등을 투자를 받았다.

뷰티 관련 스타트업 소식은 아래 참고하시길…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