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Funding

언어 공유 플랫폼 ‘직톡’,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투자 유치

2019-05-29 < 1 min read

언어 공유 플랫폼 ‘직톡’,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블록체인과 소셜네트워크로 만드는 언어 공유 플랫폼인 직톡(ZIKTALK)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BW.com’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직톡은 외국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사람들 간의 소통에 특화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앱 사용자의 대다수가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글로벌 서비스이다. 또한 직톡에는 약 1,800여 명의 일반 및 전문 튜터가 활동하고 있으며 약 25개 국가에서 접속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영어와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등 8개 언어를 가르치고 있다.

사용자의 90%의 이상이 해외에 거주하고 글로벌 소액 거래가 자주 발생한다는 측면에서 직톡을 암호화폐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평가한 것이다.

BW.com이 국내 기업에 투자한 것은 직톡이 처음이다. BW.com은 마이닝풀 운영회사로, ZB재단에서 검증한 암호화폐만 상장시키는 거래소다.

캐시 쥬 BW.com 최고운영책임자(COO)는 ” 언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글로벌 서비스로 탄탄한 기반을 다진 직톡이 암호화폐를 통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직톡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중국을 포함한 동남아 시장에서 직톡 서비스가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범석 직톡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직톡이 글로벌 교육 시장에서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발판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직톡은 이번 투자 유치로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글로벌 교육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BW.com이 국내 업체와 제휴하는 최근 사례는 아래와 같다.

[블록체인 관련 뉴스 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