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휠라코리아, 더핏 통해 신발 사이즈 추천 기능 제공

2019-05-31 2 min read

휠라코리아, 더핏 통해 신발 사이즈 추천 기능 제공

Reading Time: 2 minutes

휠라코리아가 공식 홈페이지에 신발 사이즈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해서 사이즈 추천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인 더핏(The Fit)의 기술을 적용한 것이다.

2016년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한 이후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휠라코리아는 더핏의 솔루션을 도입해 사이즈로 인한 교환/반품 감소는 물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모바일 쇼핑은 소비자들의 일상에 스며든 지 오래됐지만 옷, 신발 등의 패션 상품은 오프라인 매장처럼 착용감을 확인하고 구매하기 어렵다. 이러한 점에 착안해 탄생한 더핏의 솔루션은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에 솔루션을 제공하며 기업과 소비자의 불편함을 해결해주고 있다. 현재 컨버스뉴발란스, 그리고 빅토리아 등에 적용되어 있다.

더핏 김현호 대표는 “해당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와 기업 모두 사이즈 교환으로 인한 배송 및 반품비, 시간 등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하반기 내 의류 분야로 서비스를 확대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더핏 솔루션을 적용한 기업은 사이즈 교환 및 반품으로 인한 발생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소비자의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통해 충성 고객 확보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솔루션을 이용하는 기업은 소비자의 구매 패턴 및 특성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 보고서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신발 사이즈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에는 더핏 외에 펄핏(Perfitt)과 삼성전자 C-lab 출신인 슈픽(Shoepik) 등이 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따라 정확한 사이즈를 측정해서 반품을 줄이려는 다양한 시도가 있는데, 더핏도 그 중의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