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xit Funding

야놀자, 우리펜션 인수…맞춤형 추천 서비스 선보여

2019-06-03 1 min read

야놀자, 우리펜션 인수…맞춤형 추천 서비스 선보여

Reading Time: 1 minute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실시간 펜션 예약 서비스 ‘우리펜션’을 인수했다. 인수가격은 알려지지 않았다.

이번 인수를 통해 야놀자는 펜션 관련 연간 거래액, 예약 건수, 제휴점 수, 이용자 수 측면에서 최대 서비스가 되었다. 2018년 기준 야놀자와 우리펜션의 예약 건수는 150만 건에 달한다.

또한, 야놀자는 국내 최다 펜션 인벤토리를 확보, 고객들에게 총 1만 개 이상의 펜션, 풀빌라 등에 대한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 서비스 통합 이후, 지역별 실시간 잔여객실 확인 및 예약확정 기능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야놀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펜션 제휴점주들과의 상생 협력을 위한 지원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펜션 사업주들에게 객실예약 현황을 보다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예약달력과 판매채널 자동연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판매 촉진을 위한 광고 솔루션도 한층 고도화한다.

인수와 함께 선보인 ‘펜션/풀빌라’ 큐레이션 페이지는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야놀자와 우리펜션이 다년간 쌓아온 숙박 예약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형 펜션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야놀자 앱 내 큐레이션 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은 전국 1만개 이상 펜션들 중 자신에게 꼭 맞는 숙소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우리펜션은 2004년 서비스 개시 이후 약 15년간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와 연동해 업계 최다 판매채널을 보유했다. 또, 예약달력 서비스 등에 힘을 쏟으며 국내 온라인 펜션 예약 시장을 선도해왔다.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는 “그간 펜션 예약 시장에서 소비자는 역선택, 판매자는 공급과잉의 문제를 겪어왔는데, 이번 인수로 국내 최대 펜션 예약 플랫폼으로써 양쪽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상생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라면서, “우리펜션의 15년 노하우와 야놀자가 14년간 숙박업 전반에서 쌓아온 기술력을 집약해 고객과 제휴점 모두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국내 No.1 펜션 예약 플랫폼을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 인수합병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스타트업 M&A를 가장 적극적으로 하는 기업이다. 데일리에 앞서 ‘우리펜션’, ‘호텔나우’, ‘레저큐’, ‘가람’, ‘씨리얼’, ‘지냄’ 등을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