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줌인터넷, 스팩 합병으로 코스닥 상장

2019-06-10 < 1 min read

줌인터넷, 스팩 합병으로 코스닥 상장

Reading Time: < 1 minute

검색포털 줌닷컴을 운영 중인 줌인터넷이 10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했다.

줌인터넷은 지난 2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로부터 ‘미래에셋제5호스팩’과의 코스닥 합병 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 이후 주주총회와 합병 등기를 완료하고 10일 합병 신주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줌인터넷과 미래에셋제5호스팩의 합병 비율은 1.75대 1이다. 최대 주주인 이스트소프트와 특수관계자 11인의 합병 후 지분율은 67.38%이다.

코스닥 시장 상장에 성공한 줌인터넷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다. 개방형 검색포털 ▲줌닷컴과 블로그 서비스 ▲AI 뉴스 추천앱 ‘이글루스’ ▲동영상 리뷰 특화 콘텐츠 쇼핑 앱 ‘뉴썸’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아울러 줌인터넷은 2015년 최초 연간 흑자에 성공한 바 있다. 2018년에는 매출액 242억원, 영업이익 26억원을 달성하는 등 매출액 기준 연평균 약 15%의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줌인터넷 김우승 대표는 “코스닥 상장을 기점으로 캐시카우인 PC 부문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는 동시에 AI 뉴스 추천 앱 뉴썸, 영상 리뷰 콘텐츠 쇼핑 앱 등을 통한 모바일 사업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며 “또 AI 기술을 활용한 고부가가치의 신규 서비스도 꾸준히 선보여 차세대 성장 모멘텀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업공개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