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모바일 자동차 관리 ‘마카롱’, 카카오벤처스에서 10억원 투자유치

2019-06-24 1 min read

모바일 자동차 관리 ‘마카롱’, 카카오벤처스에서 1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모바일 자동차 통합관리 ‘마카롱’을 운영하는 마카롱팩토리가 카카오벤처스에서 10억 원을 투자받으며 시리즈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마카롱팩토리는 지난 2016년에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에서 4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는데, 누적 투자금액은 14억원에 이른다.

마카롱은 모바일 자동차 통합관리 및 정보 애플리케이션이다. 자동으로 인식된 주유 기록을 통해 평균 연비, 월별 지출, 보험료 내역 등을 한 눈에 파악 가능하다. 또한 동일 차종을 사용하는 사용자와 소통하며 차량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마카롱은 단순 관리를 넘어 애프터마켓으로 연결하는 자동차 통합 플랫폼으로 확대 중이다. 마카롱 내 차량관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정비, 수리, 타이어 교체 등의 맞춤 애프터마켓 서비스를 추천하고, 관련 오프라인 업체들과의 파트너십도 확대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150만여 명의 사용자가 마카롱을 통해 4천만 건 이상의 차량관리 데이터를 등록했다.

김기풍 마카롱팩토리 대표는 “앞으로도 마카롱은 모든 운전자가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동차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이끈 카카오벤처스의 장동욱 수석팀장은 “아직 자동차 유지 및 보수에 대한 정보 불균형이 심하고 양질의 애프터마켓 서비스 공급자를 찾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마카롱은 철저하게 사용자 입장에서 문제를 해결하면서 빠르게 애프터마켓 혁신을 이끌 수 있는 역량을 지닌 팀이라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마카롱팩토리는 카카오 기획자를 거쳐 펜션 정보 검색 ‘레스티’와 병원 정보 검색 ‘굿닥’ 서비스를 공동 창업한 김기풍 대표가 이끄는 팀이다.

덧> 2016년에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를 벤처스퀘어가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공동운영할 때 입주팀이었고, 개인적으로 자주 뵈었던 기억이 있다. 그 해 데모데이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는데.. 이제 다시 비상하기길..

[카카오벤처스 소식 전체보기]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마카롱은 지난 6월에 카카오벤처스에서 10억원을 투자받았고, 이번 달에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오픈 플랫폼인 ‘현대 디밸롭퍼스’의 […]

  2. […]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6월에는 카카오벤처스에서 10억원을 투자받는 등 누적 14억원을 투자받은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