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라이브 미디어 플랫폼 ‘리모트몬스터’, 신보 퍼스트펭귄 선정

2019-06-25 < 1 min read

라이브 미디어 플랫폼 ‘리모트몬스터’, 신보 퍼스트펭귄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라이브 미디어 플랫폼 리모트몬스터(Remote Monster)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퍼스트펭귄 창업기업에 선정됐다.

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펭귄형 창업기업 지원제도는 창업 후 2년 이내의 창조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창업기업 중 미래 성장성이 기대되는 핵심 창업기업을 발굴·선정하여 지원하는 제도이다. 리모트몬스터는 향후 2년간 8억 원의 자금 지원을 받게 된다.

리모트몬스터가 개발한 ‘리모트몬스터 SDK’는 webRTC 기술을 사용하여 실시간 영상 및 음성을 1초 미만의 지연으로 시청자가 어디에 있던간에 리얼타임에 가깝게 전달할 수 있게끔 하는 플랫폼이다.

2016년도에 창업한 리모트몬스터는 현재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통통팟, 라이브 커머스 보고사 등 다수의 서비스들에게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리모트몬스터 최진호 대표는 “이번 퍼스트펭귄 기업 선정을 통해 리모트몬스터의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증받은 기분이다. 앞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라이브 미디어 플랫폼의 선구자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리모트몬스터는 퓨처플레이와 블럭체인 전문 액셀러레이터를 표방하고 있는 해쉬드(Hashed)와 그라운드엑스(GroundX)에서 5억원을 투자받았고 팁스(TIPS)에도 선정된 바 있다.

개인적으로 인터넷전화 전문 블로거로 이후 WebRTC에 대해서도 여전히 관심이 많은데, 조만간 이 분야 스타트업을 모두 리뷰할 예정이다. 기대해 주시길..

[신용보증기금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라이브 미디어 플랫폼 ‘리모트몬스터’, 신보 퍼스트펭귄 선정 자율주행 레이더 개발 ‘비트센싱’, 10억원 투자 유치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