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아이디어스, 모바일 컨텐츠 제작사 ‘페이브’ 인수

2019-07-10 < 1 min read

아이디어스, 모바일 컨텐츠 제작사 ‘페이브’ 인수

Reading Time: < 1 minute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가 모바일 콘텐츠 제작사 페이브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백패커는 올 하반기 서비스 목표인 아이디어스 동영상 콘텐츠 사업에 완성도를 높인다는 구상이다. 콘텐츠 내용은 동영상 교육, 사용기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페이브는 피키캐스트 설립 초기에 합류해 사업 및 마케팅 총괄로 활동했던 전한서 대표가 2015년 창업한 회사다. 모바일 영상 콘텐츠를 주력으로 동영상 취미 수업 ’손으로 도란도란, 수란’, 텍스트 기반 감성 앱 ‘틈(T:M)’을 선보여 왔다.

특히 핸드메이드 취미 수업 서비스 수란은 핸드메이드 및 DIY 전문 콘텐츠를 150편 이상 제작해왔다. 네이버 및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포함 국내외 조회 수는 3,000만 이상이다.

백패커에 합류한 전 페이브 전한서 대표는 “‘아이디어스‘는 오랫동안 작가들과 동반 성장을 추구하며 꾸준히 국내 수공예 산업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 수공예 작품들의 디지털 콘텐츠화를 통해 작가들에게 새로운 성장기반을 마련해 주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 “아이디어스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페이브의 주요 멤버들의 합류로 하반기 준비 중인 콘텐츠 사업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