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노티플러스, AI기반 컨텐츠 추천 ‘뉴스픽’ 선보여

2019-07-16 < 1 min read

노티플러스, AI기반 컨텐츠 추천 ‘뉴스픽’ 선보여

Reading Time: < 1 minute

콘텐츠 유통 플랫폼 노티플러스AI 개인화 추천 기반 컨텐츠 앱 ‘뉴스픽’을 선보였다. 기존 B2B 컨텐츠 플랫폼을 B2C 영역으로 확장한 것이다.

노티플러스는 지난 2년 간 약 150여 개 언론사 및 매거진 제휴를 통해 컨텐츠를 확보하고, AI 추천 기술을 기반으로 콘텐츠가 필요한 서비스 사에 맞춤 컨텐츠를 제공하는 B2B 컨텐츠 플랫폼을 운영해왔다.

이번에 런칭한 ‘뉴스픽’은 해당 B2B 컨텐츠 플랫폼을 활용해 확보한 약 200만 개 이상의 컨텐츠와 4,000만 명 규모의 사용자 컨텐츠 활용 데이터를 분석해,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AI 개인화 추천 컨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 언론사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블로그, 1인 크리에이터 컨텐츠 등을 아울러 사용자 관심에 기반한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게 한다.

노티플러스 이영재 대표는 “이번 뉴스픽 앱 출시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맞춤형 컨텐츠를 즐기게 해주는 국내 최고의 AI 추천 컨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노티플러스는 2017년에 프라이머에서 시드투자를, 작년에는 테크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4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