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Funding

금융상품 플랫폼 ‘핀다’, 메가인베 등에서 45억원 투자 유치

2019-07-22 < 1 min read

금융상품 플랫폼 ‘핀다’, 메가인베 등에서 45억원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금융상품 플랫폼인 핀다(Finda)가 시리즈A 펀딩으로 인터베스트, 메가인베스트먼트, 우리은행, 스트롱벤처스, 쿠콘 등에서 45억원을 투자받았다.

핀다는 앞서 2016년 9월에는 500스타트업, 퓨처플레이, 스트롱벤처스,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 등 총 5곳으로부터 12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Pre-Series A) 투자받았고, 이에 앞서 2016년 1월에는 500 스타트업, 매쉬업엔젤스, 퓨처플레이 등에서 2.7억원을 시드 투자받은 바 있다.

핀다는 지금까지 50개 금융기관과 공식 제휴를 맺고, 1만7천개 이상의 금융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빅데이터 기반의 대출신청 서비스가 금융위원회의 금융혁신 서비스로 선정된 바 있다.

핀다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지난 4일 시작한 혁신금융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핀다 혁신금융 서비스는 핀다 앱에서 바로 확정 대출조건을 확인하고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핀다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혁신금융 서비스의 확장과 데이터 기반의 특판 상품을 설계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등에 적극적인 시장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투자에 참가한 메가인베스트먼트 임형주 파트너는 “회사가 지향하는 서비스가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효용성을 가져다 줄 것이라는 판단이 있었다”며 “회사의 우수한 인력들이 이러한 방향성을 잘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이혜민 핀다 대표는 “고객이 정보에서 뒤처져 유리한 금융 정보를 놓치지 않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며 “대출부터 투자까지 개인 자산관리를 위한 금융상품 스토어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핀다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2019년 디비스타즈 12개팀에 선발된 바 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혁신금융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수 있는 서비스를 지난해 런칭했다. 이런 성과를 인정받아 작년 7월에는 45억원을 투자받은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