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AI 자동결제 ‘Standard Cognition’, 5.3억달러 가치에 3,500만달러 투자 유치.. “아마존고 한판 붙자”

2019-07-26 < 1 min read

AI 자동결제 ‘Standard Cognition’, 5.3억달러 가치에 3,500만달러 투자 유치.. “아마존고 한판 붙자”

Reading Time: < 1 minute

최근에 상점에 들어가서 물건을 집어서 나오면 자동으로 결재되는걸 본 적이 있는가? 아마존이 제공하는 ‘아마존고(Amazon Go)’의 모습인데, 아마존만 이런 서비스를 하는 것은 아니다.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Standard Cognition인공지능(AI) 기반의 컴퓨터 비전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동 결제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까지 미국과 일본 등 5곳의 상점에 이 솔루션을 적용했다고 한다.

이 회사는 시리즈B 펀딩으로 EQT Ventures, Initialized Capital, CRV, 와이컴비네이터(YCombinator) 등에서 5.3억달러 가치에 3.500만달러를 투자받았다. 작년 11월에는 시리즈A 펀딩으로 4,000만달러를 투자받은지 8개월만이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금방 이해될 듯..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기록했는데, 33위인 AI 자동결제 서비스인 Standard Cognition은 지난 7월에 5.3억달러 가치에 3,500만달러를 투자받은 바 있다. 포스트 기준으로 5.6억달러 정도이니 미미박스의 회사 가치는 약 […]

  2. […] 중국을 비롯한 국내외에 다양한 경쟁사가 출현 중이다. 미국의 스타트업인 Standard Cognition이 있고, 이마트24도 작년 9월에 ‘저스트 픽 앤드 아웃’을 선보인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