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Funding

패스트캠퍼스, 데브시스터즈 등에서 100억원 추가 투자유치.. 누적 180억원

2019-07-31 < 1 min read

패스트캠퍼스, 데브시스터즈 등에서 100억원 추가 투자유치.. 누적 180억원

Reading Time: < 1 minute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인 패스트캠퍼스데브시스터즈벤처스, 밸류시스템자산운용, 스카이워크자산운용, 서울투자파트너스, 우리기술투자, 패스트트랙아시아 등 7개 투자사로부터 100억원 추가 투자유치를 마무리했다.

작년 2월에는 소프트뱅크벤처스IMM인베스트먼트 등에서 45억원을 투자받는 등 현재까지 누적 180억원의 투자를 받았다.

2014년에 시작된 패스트캠퍼스는 2019년 현재 오프라인 파트타임 교육, 풀타임 취업연계 교육, 온라인, 외국어, 기업교육, 콜로소 등 사실상 성인교육에서 전 분야를 다루고 있는 성인교육회사다.

설립 이후 연평균 두 배 이상의 성장을 통해 연 매출 200억 원을 넘어섰으며, 누적 수강생수 약 12만 명, 연간 오픈 콘텐츠 수 약 1천 여 개, 보유 강사 네트워크의 숫자는 약 2천여 명에 달한다.

패스트캠퍼스가 주도하고 있는 성인교육시장은 기존 대입 시험 중심의 사교육 시장과는 다른 양상을 보여왔다. 20세 미만 학령인구를 타깃하는 입시·시험 교육 시장은 출산율 감소로 인해 잠재 고객수가 줄어드는 반면, 25~50세 사이의 잠재 학령 고객수는 그 두 배가 넘는 2천 만 명에 달할 정도로 성장했다.

이번 투자유치에 참여한 7개 기관은 성인교육시장의 성장성과 패스트캠퍼스의 성과와 발전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당초 목표로 했던 투자유치 금액을 크게 뛰어넘는 규모로 이번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패스트캠퍼스 박지웅, 이강민 공동대표는 이번 투자유치 배경에 대해 “패스트캠퍼스는 직장인, 자영업자 구분 없이 성인들에게 필요한 모든 콘텐츠를 가능한 모든 방식으로 제공하는 풀스택 교육회사를 지향한다”라며 “시험 점수와 합격 여부에만 치우쳐 있는 국내 교육 시장의 구조를 고객 중심, 수요자 중심의 콘텐츠 비즈니스로 바꿔나가며 장기적으로 기존 대학교 및 대학원을 대체할 것”이라고 밝혔다.

패스트캠퍼스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확보된 자금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고객 학습 경험의 고도화, 서브 스크립션 플랫폼 오픈, 이러닝 기업교육 시장 진출, 외국어 및 콜로소 사업의 공격적 확장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