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협업툴 ‘먼데이닷컴’, 1.5억달러 투자유치.. 회사 가치 19억달러에 유니콘 등극

2019-07-31 < 1 min read

협업툴 ‘먼데이닷컴’, 1.5억달러 투자유치.. 회사 가치 19억달러에 유니콘 등극

Reading Time: < 1 minute

개인적으로 회사 업무를 할 때 외부와 소통할 때 이용하는 메일을 제외하고는 협업툴을 선호하는 편이다. 그래야 기록이 남고 나중에 회사에 합류하는 사람들도 업무를 파악하기 쉽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오늘 전할 소식도 협업툴인 먼데이닷컴(Monday.com)에 대한 것인데, 시리즈D 펀딩으로 무려 1억5천만달러를 투자받으며, 회사 가치는 19억달러를 기록하며 유니콘(Unicorn) 대열에 합류했다. 1년 전에 5억달러 가치에 5천만달러를 투자받은걸 감안하면, 1년 사이에 회사 가치가 4배나 상승하는 신공을 발휘했다.

회사 가치 수직 상승은 물론 실적과 관련이 있다. 기업고객이 1년 전 35,000개에서 80,000개로 늘었고, 고객 중에 비 IT기업도 늘고 포춘 500대 기업도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협업툴과 관련해서는 경쟁사도 아주 많다. 먼데이닷컴 CEO에 경쟁사를 물어봤는데..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올해 상장한 슬랙(Slack)이 있는데 경쟁사로 생각하지 않는 모양이다. 오히려 서로 보완할 수 있는 서비스로 생각하고 있다. 오히려 노션(Notion)에어테이블(Airtable)을 경쟁사로 꼽았다고 한다. 이 외에도 전통적인 프로젝트 관리툴인 지라(Jira), 아사나(Asana) 등도 있다.

노션은 얼마 전에 8억달러 기업 가치에 1천만달러를 투자받았고, 에어테이블은 작년 11월에 11억달러 회사 가치에 1억달러를 투자받아 이미 유니콘에 등극한 바 있다. 수 많은 협업툴이 있는데.. 여전히 투자를 많이 받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자.

국내에도 다양한 협업툴이 나와 있는데, 개인적으로 콜라비에 투자 결정을 한 적이 있어서 아직도 응원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