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내 걸음수가 로또 번호가 되는 빙고 라이브.. 재밌게 걸어보자!!

2019-08-02 < 1 min read

내 걸음수가 로또 번호가 되는 빙고 라이브.. 재밌게 걸어보자!!

Reading Time: < 1 minute

피트니스 스타트업 스프라이핏(SPRYFIT)은 만보기 앱인 빙고 라이브(Vingo Live)를 선보였다.   

빙고 라이브에서는 사용자의 하루 걸음 수가 로또 번호로 정해지고, 매일 밤 9시마다 추첨을 통해 10만원 상당의 상금을 부여하는 만보기 어플리케이션이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사용자는 하루에 한번 앱 내부에 위치한 빙고 버튼을 눌러 자신의 걸음 수를 빙고 번호로 등록하게 되고, 밤 9시에 빙고 라이브에서 발표되는 행운의 번호와 자신이 등록한 걸음 수(빙고 번호)가 일치하게 되면 상금을 받을 수 있다.

빙고 라이브는 자신의 걸음 수가 로또 번호가 된다는 재미있는 컨셉의 어플리케이션이다. 하지만 로또와는 다르게 빙고 라이브는 누구나 무료로 매일 참여 가능하다.

걸음 수는 사람들의 하루 행동량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지표지만 전세계적으로 실제로 사용자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다. 실제로 웨어러블 기기의 사용자들 과반수 이상이 한두달 이내에 싫증을 느끼고 이러한 기기 사용을 중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프라이핏은 빙고 라이브를 통해 사용자들이 하루 한번 자신의 걸음수를 체크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사용자들 행동 습관의 점진적인 변화를 이끌어 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서 빙고라이브를 출시한 것이다.

물론 이러한 점진적 변화를 불러오기 위해서, 빙고 라이브 내부에서 상금, 즉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으며 또한 사용자들이 같은 시간대에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채팅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재미를 더하고 있다. 

현재 빙고 라이브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iOS 버전은 조만간 출시 예정이다.

한편, 스프라이핏(SPRYFIT) 은  2016년에 벤처스퀘어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인 스타트업노매드(Startup Nomad)에 참가했고, 2018년 미국 동부 최대 엑셀러레이터중 하나인 ERA 의 정규 배치팀에 선정되어10만불의 투자를 유치한바 있다.

현재 올해 4월 미국에서 빙고 라이브를 출시하여 성공적으로 서비스 중이며, 이번에 한국에도 서비스를 출시했다.

[헬스테크(Health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