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Mobility

고고씽 운영 ‘매스아시아’, 티비티 등에서 추가 투자유치.. ‘알파카’ 인수-합병

2019-08-05 2 min read

고고씽 운영 ‘매스아시아’, 티비티 등에서 추가 투자유치.. ‘알파카’ 인수-합병

Reading Time: 2 minutes

퍼스널 모빌리티 공유 통합 플랫폼인 ‘고고씽’을 운영하는 매스아시아가 투자 유치와 함께 캠퍼스 전동킥보드 공유 서비스 ‘알파카’를 인수 합병했다. 국내에도 마이크로모빌리티를 비롯해서 모빌리티 전 분야에 걸쳐 인수 합병이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매스아시아는 국내 최초 공유 자전거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트업으로 올해 4월 공유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와 같은 퍼스널 모빌리티를 공유하는 통합 플랫폼인 ‘고고씽’을 런칭해 운영하고 있다.

공유 모빌리티 최초 PM 보험 적용, 메쉬코리아와의 MOU를 통한 퍼스널 모빌리티와 물류 시장의 연결, GS25와 배터리 스테이션 업무 제휴 등 퍼스널 모빌리티 시장 확대를 추진 중이다.

매스아시아는 티비티(TBT) 외 벤처캐피털 2곳으로부터 비공개 투자유치를 했다. 이 회사는 지난 1월에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와 티비티에서 투자를 받은 바 있는데, 티비티는 이번에도 후속 투자에 참여했다.

매스아시아가 인수합병을 진행한 ‘알파카’는 카이스트 출신 멤버들이 창업한 공유 전동킥보드 서비스로 캠퍼스를 통한 진출 전략과 서비스에 게이미피케이션을 도입하여 재미요소를 제공하는 등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알파카의 합병으로 매스아시아는 재미와 편리함을 추구하는 20대 대학생을 대상으로 수요층을 확대하며 나아가 도심 지역뿐만 아니라 서울, 경기, 대전, 제주 등의 캠퍼스 진출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티비티(TBT) 김동욱 이사는 “매스아시아팀이 지닌 차별화된 하드웨어와 현장 운영 능력, 알파카팀이 가진 서비스 개발 능력의 결합 시너지를 기대한다”며 “재투자를 통해 그 시너지에 힘을 실어주고자 했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매스아시아 정수영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빠르게 성장하고 변화하는 퍼스널 모빌리티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특히 알파카와의 인수합병을 통해 퍼스널 모빌리티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강화하고, 전동킥보드 공유 서비스로서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겠다”고 전했다.

알파카 임현규 대표는 “최근 다양한 전동킥보드 공유서비스가 나오고 있는 만큼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더욱 빠르게 시장을 선점하고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매스아시아는 지난달 산업통상자원부의 규제샌드박스를 통과하여 오는 9월부터 정부의 지원 하에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일원에서 공유 전동킥보드 실증특례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이크로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