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제이엘케이인스펙션, AI 기반 뇌 노화 측정 솔루션 식약처 인증 받아

2019-08-07 2 min read

제이엘케이인스펙션, AI 기반 뇌 노화 측정 솔루션 식약처 인증 받아

Reading Time: 2 minutes

인공지능 기반 의료 솔루션 개발 전문 업체인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이 최근 치매 검진에도 활용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 건강검진용 뇌 노화 측정 솔루션 에이트로스캔(ATROSCAN)의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기존 상용화된 제품의 경우 뇌 MR 영상 분석에 몇 시간씩 소요되던 것과 달리, ATROSCAN은 차별화된 기술을 통해 70여개의 인공지능 모델(인공신경망 모델)이 동시에 구동돼 몇 분 내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특히 뇌 MR 영상 촬영 직후 62개 뇌 영역을 3차원으로 자동 분류하고 그 결과를 기준 연령대의 표준과 비교하여 곧바로 분석해준다. 현재 국내 상용화된 제품 중 가장 많은 뇌 영역을 3차원으로 분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ATROSCAN의 뇌 MR 영상 분석 화면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뇌 노화 예방을 위한 건강검진용 제품인 에이트로스캔(ATROSCAN)은 정량적 대뇌피질 분석 기능과 분석 결과를 가독성 있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의 레포트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전문 의료진뿐만 아니라 검진자에게도 쉽고 빠른 정량적인 이해를 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14종류의 신체 부위에 적용 가능한 세계 최다의 37개 인공지능 의료 분석 솔루션인 ‘AIHuB’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기반 식약처 3등급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뒤 2건의 유럽 CE 인증, 1건의 베트남 허가 획득을 발판으로 현재 미국 FDA 인허가를 진행함으로써 해외 시장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다. 

김동민 제이엘케이인스펙션 대표이사는 “치매 검진 시 의료진이 활용할 수 있는 ATROSCAN 제품은 데이터 기반의 정량적인 대뇌피질 분석 및 그에 따른 레포트 제공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건강검진과 그에 따른 의료진의 적절한 진단이 가능하도록 보조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특히 이번 국내 인허가를 바탕으로 이 제품이 국내뿐만 아니라 이미 진출한 일본과 중국은 물론 미국, 유럽, 중동 등 해외 시장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기술특례로 코스닥 예비심사를 통과한 상태이며 올해 연말에 상장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제이엘케이인스펙션, AI 기반 뇌 노화 측정 솔루션 식약처 인증 받아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