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알서포트, 삼성전자에 WebRTC 기반 화상상담 솔루션 공급

2019-08-09 < 1 min read

알서포트, 삼성전자에 WebRTC 기반 화상상담 솔루션 공급

Reading Time: < 1 minute

글로벌 클라우드 원격솔루션 전문 기업 알서포트가 삼성전자의 글로벌 고객 지원서비스 ‘화상 상담’을 위한 전용 솔루션인 리모트콜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자사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고객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화상상담’(Samsung Visual Support)을 글로벌 12개국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지원 국가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가 글로벌로 실시하는 ‘화상상담’은 알서포트의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비주얼팩’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알서포트는 삼성전자를 위한 커스터마이징으로 ‘화상상담’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에 공급된 리모트콜 비주얼팩의 핵심 기술 중 하나는 WebRTC이다. 이미 알서포트는 WebRTC(Web Real Time Communication) 기반의 화상회의 ‘리모트미팅’을 선보여 뛰어난 기술 노하우와 지식을 인정 받았다. 알서포트는 더 발전된 기술로 원격지원 ‘리모트콜’에 WebRTC를 접목해 모바일 기기내 앱 설치없이도 원격 접속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이 기술 덕에 삼성전자의 ‘화상상담’시 상담사가 고객의 모바일 기기 웹브라우저만으로 카메라 화면을 공유 받아 정확한 고객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실제 ‘리모트콜 비주얼팩’을 사용해 ‘화상상담’을 진행한 상담사는 “세탁기 배수 필터 위치와 여는 방법을 몰라 설명을 해도 고객이 따라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며, “화상상담의 그리기 기능으로 필터 위치와 커버를 시계 방향으로 여는 형태를 그리며 상담하니 고객도 신기해 하며 해결이 쉬워졌다”고 효과에 만족해 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리모트콜의 삼성전자 공급은 알서포트의 뛰어난 기술력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인정 받은 것”이라며, “5G 시대에는 실시간 영상을 이용한 고객상담과 지원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돼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라고 포부를 밝혔다.

기업 대상으로 업무용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 방식의 서비스로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시장도 급성장 중인데, 알서포트의 리모트미팅도 그런 서비스 중의 하나이다. 국내에도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출현이 기대된다.

[WebRTC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