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과기정통부, ‘혁신성장동력 실증사업’ 8개 과제 최종 선정

2019-08-13 < 1 min read

과기정통부, ‘혁신성장동력 실증사업’ 8개 과제 최종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19년 혁신성장동력 실증‧기획사업’의 8개 실증과제를 최종 선정‧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혁신성장동력 분야의 신시장‧신서비스 창출을 위해 분야간 융합 및 다부처 협력으로 실증 및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올해 신규사업이다.

그동안 과기정통부는 산‧학‧연, 지자체, 정부기관 등 수요기관으로부터 사전에 발굴한 113개 실증아이템 중 전문가 검토를 거쳐 올해 4월에 사업공고 하였고, 지난 6월에 사전기획과제 16개를 선정한 바 있다.

사전기획 단계에서는 산‧학‧연 컨소시엄을 통해 실증연구설계 및 사업모델 구체화 등 실증과제를 전략적‧구체화하였다. 이번 평가에서는 그간의 사전기획과제 성과에 대한 추진전략의 구체성 및 타당성, 기관간 협조 체계 여부 등에 대해 대면평가를 실시하여 총 8개의 과제를 선정하였다.

연번
과제명
기관명
1
ICT 기반 가상현실 어린이 안전 스포츠시스템 융합기술 실증기획
㈜이튜
2
AI기반 홍수예측 알고리즘을 이용한 독립형 홍수예경보시스템 실증화
한국토코넷
3
통합환경관리 기반 스마트항만(Smart Port) 사업모델 실증‧기획
에코시안
4
5G 기반 증강현실 기술이 적용된 드론 운용 플랫폼 개발
㈜아인픽춰스
5
인체통신기반 개인 일상정보 기록 시스템 활용 실증 기획
㈜디엔엑스
6
IoT 기반의 빛공해 측정통합조회서비스 실증
이즈소프트
7
신뢰성이 개선된 무선 환경모니터링 기술 기반 실내공기질 예보 서비스
선테크
8
스마트 항만 환경관리 플랫폼 실증·기획
인천스마트시티

선정된 과제에 대해서는 8월부터 내년 12월까지 약 17개월 동안 본격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선정된 과제를 통해 빅데이터, 가상증강현실, 드론, 헬스케어 등 혁신성장동력 분야의 그간의 연구가 실제 제품‧서비스군으로 실증‧사업화되면서 혁신성장동력 분야 성과 창출 가속화에 기여하길 기대하며, 실증 결과 우수 성과는 공공조달, 성과발표회 등과 연계하여 신시장 진입을 지원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류광준 과학기술정책국장은 “4차 산업혁명 연구 성과의 신시장 진입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Post-R&D의 핵심인 실증작업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하고, “동 사업을 통해 혁신성장동력의 연구성과들이 융합되어 경제‧산업을 고도화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