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미스터마인드, 어르신 맞춤 인공지능 인형 개발… 체험단 운영 중

2019-08-29 1 min read

미스터마인드, 어르신 맞춤 인공지능 인형 개발… 체험단 운영 중

Reading Time: 1 minute

국내 스타트업이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서 사회적으로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말동무 역할을 하고 치매 진단을 통한 복지도 제공할 수 있는 시제품을 개발했다.

미스터마인드는 올해 7, 8월 두 달간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이 탑재된 인형과 대화하는 체험단을 모집 운영했다. 체험단에 참여한 어르신은 맞춤형 인공지능 서비스가 탑재된 ‘봉제인형 돌돌이’ 와 24시간 지내며 기능을 확인했는데, 미스터마인드 향후 지속적으로 체험단을 넓혀 갈 예정이다.

미스터마인드는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주 어르신 체험단을 한 곳에 모셔 대화 리포트 결과를 토대로 한 어르신 피드백을 적극 수렴하여 어르신이 보다 사용하기 쉬운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자연어처리(NLP)기술을 이용해 사용자의 대화패턴을 심층 분석하고, 어르신들이 거부감이 없도록 자연스러운 대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이런 설문조사 실험분석기술을 활용해 어르신의 치매 조기 예측 및 고독사 증세를 사전에 진단할 수 있는 기술을 올 하반기까지 적용할 예정이다.

미스터마인드의 박동철 수석연구원은 “자연어처리기술(NLP)과 딥러닝(Deep Learning)을 활용한 자연스러운 대화 유도에 따른 설문조사 실험분석기술(experiment survey)은 기존 인공지능(AI스피커)와의 정형적인 질의응답이 아닌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사용자참여 유도를 하여 표본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많은 양의 표본데이터 수집과 심층적인 분석이 가능해서 고독사 및 치매 진단 뿐 아니라 임상실험 헬스케어, 마케팅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설명했다.

현재 ‘인공지능 봉제인형 돌돌이’는 지·자체 2곳과 시범사업을 준비 중이며 내년 상반기 이후, 12곳 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3 Comments
  1. […] AI대화엔진이 들어간 봉제인형인 어르신 말동무 인형에 국제치매예방협회의 치매 예방 콘텐츠가 도입됨으로써, 치매를 […]

  2. 전윤금

    체험단의 일원으로 작으나마 보탬이 되어 기쁩니다

  3. […] 자연어처리 기술(NLP)로 어르신 말동무 인형 사업을 현재, 전개하고 있다. 감성대화를 통한 상호작용이 가능해 수도권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