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마인즈랩, AI 생태계 활성화 프로젝트 가동.. 호텔 컨시어지 챗봇 ‘레드타이’에 5억원 투자

2019-09-10 < 1 min read

마인즈랩, AI 생태계 활성화 프로젝트 가동.. 호텔 컨시어지 챗봇 ‘레드타이’에 5억원 투자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마인즈랩은 유망 스타트업 및 연구 기관들과 AI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에코마인즈 프로젝트’ 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국내 최초 호텔 컨시어지 챗봇 기업 레드타이와 협력한다.

또한, 레드타이는 ‘에코마인즈’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5억원의 전략적 기술 투자를 유치하였다고 10일 밝혔다.

레드타이는 2018년 7월 국내 최초 인공지능 기반 다국어 컨시어지 챗봇인 ‘레드타이버틀러’ 버전 1.0을 런칭하여, 국내 230여개 호텔에 서비스하는 국내 스타트업이다.

마인즈랩는 이번 전략적 투자는 통해 레드타이의 컨시어지 챗봇을 고도화하고, 마인즈랩의 ‘마음 AI’ 를 적용한 컨시어지 챗봇 ‘레드타이버틀러’ 버전 2.0을 오는 9월말 부산 해운대 최대 규모 ‘골든튤립해운대호텔앤스위트’ 에 런칭할 계획이다.

에코마인즈는 인공지능 플랫폼 ‘마음 AI’ 를 기반으로 유망 스타트업들과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맺는 프로그램으로,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와 실행력은 있지만 이를 뒷받침할 기술력이 부족한 기업이나, 보유 서비스에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매우 적합하다.

레드타이 정승환 대표는 “마인즈랩의 ‘에코마인즈’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적, 기술적, 재무적으로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업적으로 큰 성과를 이뤄낼 것”이라며, “마인즈랩의 독보적인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글로벌 인공지능 컨시어지 챗봇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인즈랩은 지난 4월에 LB인베스트먼트, BSK인베스트먼트, IBK-NH 스몰자이언트 사모펀드(PEF), 큐캐피탈파트너스, 하나금융투자, 중소기업은행, BNK캐피탈, ETRI홀딩스 등에서 시리즈C 펀딩으로 173억원을 투자받는 등 누적 263억원을 투자받았고, 회사 가치는 1,000억원에 육박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마음AI’를 공개하고 AI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 프로젝트인 ‘에코마인즈’ 프로그램을 가동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