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AI 비주얼 검색 ‘사이트(Syte)’, 2,150만달러 투자 유치.. 커머스와 연결

2019-09-16 < 1 min read

AI 비주얼 검색 ‘사이트(Syte)’, 2,150만달러 투자 유치.. 커머스와 연결

Reading Time: < 1 minute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기반을 둔 AI 기반 이미지 검색(Visual Search) 스타트업인 사이트(Syte)가 시리즈B 펀딩으로 2,150만달러를 투자받았다. 이번 투자는 Viola Ventures가 리드하고 Storm Ventures, Commerce Ventures, Axess Ventures, Remagine Ventures 등이 참여했다. 지난 2017년에 8백만달러를 투자 받는 등 누적 투자액이 3,200만달러에 달한다.

사이트(Syte)는 커머스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 등에 자사의 검색 엔진을 제공하고, 해당 서비스 이용자가 앱에서 상품 사진을 찍으면 가장 비슷한 상품을 추천해 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철저히 B2B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아래 동영상을 보면 바로 이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가게 방문자를 위한 스마트 미러(Smart Mirror) 솔루션도 제공한다.

이번 투자금은 미국, 유럽, 아시아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샌프란시스코와 뉴욕 등에 새 사무실을 내고 개발자를 채용하는데 쓸 예정이라고 한다. 자율주행에 필수적인 라이다(LiDar)나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 등 이미지를 분석하는데는 이스라엘이 강한 듯 하다.

지난 번에 국내 기업 중에도 사진 속 상품을 커머스로 연결하는 픽클릭을 소해한 적이 있는데, 이미지와 커머스를 연결하다는 점에서 경쟁이라고 해야 할까?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이스라엘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