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블록체인 기반 메신저 ‘스낵’, 신개념 보상 시스템 선보여.. 동영상 시청자에게도 수익 배분

2019-09-17 1 min read

블록체인 기반 메신저 ‘스낵’, 신개념 보상 시스템 선보여.. 동영상 시청자에게도 수익 배분

Reading Time: 1 minute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Sigma Chain)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메인넷 ‘퓨처피아(Futurepia)’의 1호 디앱(DApp)인 블록체인 기반 SNS 메신저 ‘스낵(SNAC)’에 신개념 보상 시스템인 ‘포크’, ‘게임’, ‘동영상 광고’ 등 런칭한다.

탈 중앙화 SNS 플랫폼을 지향하는 ‘스낵’은 메신저와 뉴스피드 기능이 결합된 블록체인 기반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메신저로서, 전 세계 40여개국의 20만명이 스낵의 오픈베타 테스트 사전 참가를 신청했었다.

현재 스낵은 피드(페이스북), 채팅(카카오톡)을 기본으로 베팅 3종서비스(베스트피드, 포크, 게임), 코인지갑, 마켓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향후 스낵은 음성톡, 번역, 영상라이브톡을 제공할 예정이며 위치기반 SNS(LBSNS, Location Based Social Network Service)로서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스낵’ 앱과 웹에서 동시에 런칭한 ‘포크’와 ‘게임’, ‘동영상 광고’ 서비스는 재미 요소와 함께 다양한 리워드(보상)으로 유저들과 함께 참여하고 공정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한층 업그레이된 스낵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스낵’은 업계최초로 동영상을 올리는 사용자 그리고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가 모두 공평하게 1:1로 수익을 나누어 갖는 ‘동영상 광고’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는 동영상을 시청하는 사용자에게도 수익이 분배되는 시스템이다.

곽진영 시그마체인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 SNS 메신저 ‘스낵(SNAC)’에 ‘포크’, ‘게임’, ‘동영상 광고’ 등 신규 리워드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도입했다”며, ”스낵의 가장 큰 특징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이를 추천하는 회원 모두에게 정확하게 보상을 지급하는 ‘보상 시스템’을 가졌다는 것이다. 수익을 생태계 구성원과 모두 공정하게 나눈다는 블록체인의 핵심 정신을 시스템으로 구현했다”고 밝혔다. 

사용언어는 현재 한국어, 영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 4개 국어를 지원 중으로, 추후 늘어날 전망이다. 

한편, 시그마체인은 지난 6월에 1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