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스파크랩, 14기 9개 스타트업 선발.. 12월에 데모데이

2019-09-19 2 min read

스파크랩, 14기 9개 스타트업 선발.. 12월에 데모데이

Reading Time: 2 minutes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14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9개사를 선정했다.

미미박스, 원티드, 블로코 등 세계적인 스타트업을 육성해낸 스파크랩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2019년 하반기 14기를 맞이했다.

지난 6월부터 모집된 스파크랩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14기에는 200여 개 기업이 지원하며 2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으며, 선발 기업 중에는 이탈리아, 프랑스, 싱가포르 출신의 기업도 있어 눈길을 끈다. 분야 또한 자율주행, 인공지능(AI), 핀테크, 패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들이 지원했다.

자율주행 분야에서는 모든 기후 환경에서 안정적인 고해상 감지 성능을 제공하는 고성능 4D 이미징 레이더를 제작하는 스타트업 ‘비트센싱(BITSENSING Inc.)’이 선정됐다.

핀테크 분야에서는 금융 기록이 없어 신용대출이 어려운 청년층을 위한 대안신용평가 방법을 제시하는 금융 매칭 플랫폼 운영하는 ‘크레파스솔루션(CrePASS Solution)’이 선정됐다.

인공지능(AI)분야에서는 특허 분야의 단순하고 복잡한 업무를 도와주는 자연어 처리 기반의 인공지능 서비스 ‘디앤아이파비스(D&I Parvis)’가 이름을 올렸다.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는 총 2개의 기업이 선정됐다. ‘티킷(TKIT)’은 일부 독점 형태의 대형 티켓 사이트가 아닌 네트워크 형태로 티켓을 전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마케팅 티켓팅 플랫폼으로, UMF KOREA 대표의 노하우를 담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OINNG(오잉)’은 국내 강력히 형성된 K-POP을 기반으로 전 세계 어디서나 음악, 영화, 애니메이션 등 수백만 종류의 콘텐츠를 디지털 수집, 공유, 거래할 수 있는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는 디지털 콜렉터블 마켓 플랫폼 ‘픽잇’을 운영한다.

‘디보션푸드(DEVOTIONFOODS)’는 실제 소고기와 흡사한 식물성 대체육을 개발하여 동물성 육류 생산에서 발생하는 환경오염 문제를 절감하고, 소비자들에게 개선된 영양상태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1분만에 쉽게 반려견 등록을 할 수 있는 서비스 ‘페오펫(PEOPET)’은 반려가정이 증가함에 따라 유기동물 수가 급증하고 있는 현 사회적 실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외기업으로는 환경을 생각하는 글로벌 명품 공유 및 구매 플랫폼 ‘라블라코(Lablaco)’와 비시민권자에게 해외 부동산 자산을 담보대출 할 수 있도록 간편한 서류작업 및 적합한 금융 서비스를 연결시켜 주는 ‘지엠지(GMG)’가 선정됐다.

14기에 선정된 9개사에는 앞으로 3개월간 전 세계 다양한 국가 기반의 창업가, 투자자, 전문가로 이뤄진 130여 명의 스파크랩 글로벌 멘토단을 통해 맞춤 멘토링이 제공된다. 또한 137개 이상의 선배 기수 기업들을 주축으로 형성된 탄탄한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다양한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그 밖에도 최소 미화 5만 달러(한화 약 5,000만원 상당)의 초기 투자금과 아산나눔재단에서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마루 180’ 입주 혜택, 호스팅, 법률, 소프트웨어 서비스,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네트워크인 GAN(Global Accelerator Network) 회원사를 위한 10만 달러 이상의 혜택 등이 제공된다.

3개월 간 스파크랩이 제공하는 집중적인 프로그램을 수료한 기업에게는 오는 12월 12일에 열리는 스파크랩 14기 데모데이(Demo Day)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스파크랩의 김유진 공동대표는 “이번 14기의 경우 어느 한 분야에 치우치지 않고 누구에게나 필요한 분야를 고루 선정하기 위해 고심했다”며 “선정 기업들이 스파크랩이 가지고 있는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에 국한하지 않고 전 세계 인류를 위해 발전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도약의 발판으로 삼길 바란다”고 밝혔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