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 이사 견적 서비스 출시

2019-09-24 < 1 min read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 이사 견적 서비스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가 360도 가상현실(VR) 솔루션을 접목한 신개념 이사 견적 서비스를 정식 론칭한다.

미소 ‘이사 견적 서비스’는 고객의 견적 요청 일에 맞춰 미소 견적 매니저가 최초 1회 방문하여 360도 VR 카메라로 이사 현장을 촬영한다. 촬영된 사진은 최대 3곳의 이사 협력사에 전달되어 실시간 견적을 받아 볼 수 있다. 소형 가구 고객은 직접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하면 현장 사진 정보만으로 이사 견적을 제공받을 수 있다. 

촬영된 사진은 이사 협력사의 견적을 진행하는 용도로만 사용되며, 보관된 사진은 고객의 이사일로부터 30일간 보관한다. 이를 통해 이사 당일 협의되지 않은 추가 요금이나, 분실, 파손에 대한 걱정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미소 빅터 칭 대표는 “모든 서비스 완료 후 고객들의 평점을 받아 검증된 이사 업체만을 선정하여 견적서비스를 보내드리고 있다”며 “이사 서비스 계약 고객이 이사 청소 서비스를 동시 주문 시 이사 청소 서비스를 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고 말했다. 

현재 서울 전 지역, 경기 일부 지역에 서비스 진행 중이며, 추후 서비스 대상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사 견적 서비스 신청은 미소 웹과 앱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미소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사도우미, 침대·가전청소, 이사청소, 펫시팅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클리닝 스타트업으로 약 2만여명의 클리너(가사도우미)를 보유하고 있다. 올해 1월 기준으로 누적 거래 액 500억원, 누적 청소 건수는 100만건을 달성했다. 

미소는 와이컴비네이터 출신인데, 국내 스타트업 중에 와이컴비네이터 프로그램에 선발된 곳은 미소(Miso) 외에 미미박스(Memebox)시어스랩(SeersLab)센드버드(Sendbird)숨고심플해빗(Simple Habit),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슈퍼브에이아이(SuperbAI)가 추가되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