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마이크로 모빌리티 ‘씽씽’, 송파·성수로 서비스 확장

2019-09-25 < 1 min read

마이크로 모빌리티 ‘씽씽’, 송파·성수로 서비스 확장

Reading Time: < 1 minute

마이크로 모빌리티 스타트업인 ‘씽씽’이 강남·서초지역에 이어 송파·성수까지 서비스 운영 지역을 확대한다. 전동킥보드 전용 보험서비스 ‘씽씽라이딩보험’도 선보여 소비자의 안전성을 제고했다.

새로운 이동생활로 자리잡고 있는 씽씽은 25일부터 종합운동장, 놀이공원 등 서울 주요 명소가 밀집된 송파구와 성수동에 전동킥보드를 추가 배치한다. 지금까지 강남·서초지역 지하철역 근처에 집중 배치해 직장인들의 출퇴근 이동수단으로도 이용되어온 씽씽은 새로운 지역에서도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동킥보드 전용 보험서비스 ‘씽씽라이딩보험’도 지난 23일 적용되었다. 현대해상, 인바이유와 함께 운영하는 씽씽라이딩보험은 이용자가 전동킥보드를 대여해 사용하는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비해 씽씽이 제공하는 보험이다. 전동킥보드 결함사고는 물론 대인 사고배상책임도 최대 2,000만원까지 보상한다. 

이번 서비스 확장을 기념해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31일까지 씽씽 서비스를 가입한 신규 회원에게 2,000원 상당의 ‘씽씽라이딩시작’ 쿠폰을 증정한다. 기존 가입자도9월 30일까지 보험 서비스를 위한 본인인증을 하면 2,000원 상당의 ‘안전라이딩시작’ 쿠폰이 제공된다. 씽씽은 면허증, 신용카드 등록과 본인 인증을 거쳐야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윤문진 피유엠피 대표는 “안전과 편의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 지역을 확대하고 전용 보험을 적용하는 등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 서울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안전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씽씽이 탄탄한 준 대중교통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씽씽’은피유엠피가 선보인 O2O 결합형 라이프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지난 4월 26일 강남에서 시범운영을 시작, 7월 16일 과금 서비스를 개시했다. 현재까지 가입자 6만여명 이상을 확보했으며 누적 이용 횟수 35만회, 총 이동 거리는 43만km 이상에 달한다.

[마이크로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