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지그재그, 개별 쇼핑몰 통합 결제 ‘Z결제’ 선보여

2019-10-01 1 min read

지그재그, 개별 쇼핑몰 통합 결제 ‘Z결제’ 선보여

Reading Time: 1 minute

패션테크(Fashiontech) 스타트업 크로키닷컴이 운영하는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 ‘지그재그‘가 개별 인터넷 쇼핑몰들의 상품을 한데 담아 일괄적으로 결제 할 수 있는 통합 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재 월 250만명이 이용중인 ‘지그재그’는 기존에 각 쇼핑몰 사이트에서 매번 회원가입을 하고 상품을 구매해야 했던 방식에서 회원가입 없이 지그재그에서 한번에 통합 결제가 가능한 ‘Z결제’ 서비스를 공개했다.

지그재그는 이용자들로부터 지속적인 요청이 있었던 통합 결제를 구현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최근 3개월간 비공개테스트를 지그재그 입점 쇼핑몰들과 함께 시행했으며 이 기간 동안 Z결제를 이용한 쇼핑몰들은 유저당 최대 2배 매출 증가의 성과를 이뤄냈다.

또한 쇼핑몰들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자 타 커머스 대비 최대 30% 수준의 5.5%(PG 포함)로 판매 수수료를 책정하고 무엇보다 고객 결제 편의성 향상에 주안점을 뒀다. 특히 Z결제 입점효과 극대화를 위해 입점셀러를 대상으로 다양한 리워드 이벤트, 광고 집행을 비롯해 앱 내 상품 노출 및 전용 배너 혜택 제공, 단독 기획전 등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그재그 입점 쇼핑몰 쇼퍼랜드 이지선 대표는 “쇼핑몰 창업 후 지그재그를 통해 성장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며 “‘Z결제’ 도입을 통해 고객 확장은 물론 이와 함께 동반되는 마케팅, 이벤트에도 기대하는 바가 크다“고 말했다.

크로키닷컴 서정훈 대표는 “이번 통합 결제 시스템은 고객 불편을 해결하고 판매자의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판매자와 구매자 양쪽이 모두 윈윈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앞으로도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는데 계속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모바일인덱스가 발표한 8월 국내 쇼핑앱 동향에 따르면, 패션 분야에서 지그재그는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패션테크(Fashio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