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리디, 330억원 투자유치.. 기업가치 5,500억원에 달해

2019-10-22 < 1 min read

리디, 330억원 투자유치.. 기업가치 5,500억원에 달해

Reading Time: < 1 minute

콘텐츠 플랫폼 리디가 시리즈E 펀딩으로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하나벤처스, 컴퍼니케이파트너스, 한국투자증권, 대성창업투자에서 330억원을 투자받으며 회사 가치는 5,500억원대에 이른다고 밝혔다.

지난 7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예비유니콘 기업으로 인정받은 바 있는데, 추가 자금을 확보한 리디는 향후 국내외 사업을 더욱 빠르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리디는 프리미엄 IT뉴스 서비스 아웃스탠딩,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서비스 라프텔 등을 인수하며 전자책 선두 기업을 넘어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을 추구하고 있다. 전자책 단말기 페이퍼 프로는 대만에 수출하며 해외에 첫걸음을 딛었고, 최근에는 신기기 ‘리디페이퍼 3세대’ 12월 출시 계획이다.

리디의 2018년 매출은 약 793억 원을 기록, 직전 년도 대비 약 40%에 가까운 성장을 이뤄냈다. 9월 중 콘텐츠 누적 유료 고객 수는 150만 명을 돌파, 같은 달 15일 콘텐츠 일 판매액은 10억 원을 넘어섰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의 김제욱 상무는 “리디는 탄탄한 기술력과 풍성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독보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기업”이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이 성장세를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하며, 향후 리디의 행보에 거는 기대도 매우 크다“고 전했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리디는 지난해 7월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예비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된데 이어, 같은해 10월 330억원의 시리즈E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