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Funding

코인플러그, 75억원 투자유치.. 탈중앙화 기술-서비스 개발에 매진

2019-10-24 2 min read

코인플러그, 75억원 투자유치.. 탈중앙화 기술-서비스 개발에 매진

Reading Time: 2 minutes

국내 블록체인 벤처 코인플러그가 시리즈B 펀딩의 연장선에서 75억원을 투자받았다. 이번 라운드에는 KB인베스트먼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가 참여했다.

지난 2014년에 시리즈A 펀딩으로 DSC인베스트먼트, 보광창업투자, 캡스톤파트너스, 미래에셋벤처투자, 미국 유명 벤처투자자 팀 드레이퍼, 박지영 전 컴투스 대표 등에서 25억원을 투자받았고, 2015년의 시리즈B 펀딩에서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등에서 50억원을 투자받았다.

이전 투자자인 미래에셋벤처투자와 KB인베스트먼트는 후속 투자에 참여했고, 누적 투자 유치액은 150억원에 달한다. 4년 전에 시리즈B 투자를 받았는데, 이번 라운드가 시리즈C가 아니라는 것은 회사 가치가 크게 상승하지 않은 것으로 추측된다.

코인플러그는 이번 투자를 통해 유치한 자금을 현재 진행 중인 탈중앙화 아이덴티티(DID) 기술 개발 및 서비스 확대에 적극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게임, 에너지, 행정 등 여러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상용화 사례를 발굴하고 기업 수준의 솔루션을 상용화 시키고, 해외 사업 참여도 진행 중이다.

KB인베스트먼트의 박덕규 이사는 “코인플러그는 우수한 특허를 다수 갖고 있을 뿐 아니라 부산 블록체인 특구 사업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기관과 가장 활발히 블록체인 사업을 벌이고 있는 대표적인 회사”라며 “요즘 블록체인의 핵심 영역으로 손꼽히는 DID를 선도하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코인플러그의 주주로 본 투자에 참여한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측은 특히 코인플러그가 주력사업으로 진행하려는 분산 ID(Decentralized Identity, DID) 기술의 잠재력과 코인플러그의 기술 특허역량을 높게 평가하였고 코인플러그가 제공하는 DID 기반 서비스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전했다.

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는 “지난 라운드에 참여했던 투자회사들이 이번에도 흔쾌히 투자를 결정한 것은 코인플러그의 가치를 재평가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기술을 통한 혁신을 보여줌으로써 블록체인 기술과 회사의 가치를 계속 증명해 보이겠다.”고 약속했다.

코인플러그는 기업용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타디움 엔터프라이즈(Metadium Enterprise)’를 개발해 여러 산업 분야에 접목 중이다. 작년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신원(DID) 프로젝트 ‘메타디움 테크놀로지스’와 기술 협력을 맺은 후 올해 인터넷진흥원이 진행하는 대학 제증명, 한국남부발전과 상용화 한 블록체인 기반 신재생에너지 공급증명인증서(REC), 우정사업본부의 센터페이 등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의 주관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코인플러그, 75억원 투자유치.. 탈중앙화 기술-서비스 개발에 매진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