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영상콘텐츠 제작 ‘플레이리스트’, 알토스벤처스에서 53억원 투자 유치

2019-10-25 < 1 min read

영상콘텐츠 제작 ‘플레이리스트’, 알토스벤처스에서 53억원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영상콘텐츠를 만드는 네이버 자회사 플레이리스트알토스벤처스로부터 53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플레이리스트는 2017년 네이버 자회사 네이버웹툰과 스노우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영상 콘텐츠 제작사다. 대표작 ‘연애플레이리스트’, ‘이런 꽃 같은 엔딩’, ‘에이틴’, ‘한입만’, ‘리필’ 등 작품들이 하나의 세계관을 공유해 플레이리스트만의 특색이 담긴 작품을 선보였다.

플레이리스트는 예능채널 ‘잼플리’, 음악채널 ‘뮤플리’, 일본·중국·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채널 등 시청자 맞춤형 채널을 운영 중이다. 플레이리스트는 글로벌 누적 조회 13억뷰, 전세계 구독자 약 1000만명을 확보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만 구독자 약 146만명이 늘었다. 특히 올해 선보인 ‘에이틴 시즌2’와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4’는 각 누적 3억뷰, 5억뷰를 기록했다.

MD 상품인 뷰티, 문구·잡화 등은 국내외 누적 15만개 이상 판매했고 브랜드 제작지원(PPL)과 광고, OST 음원차트 석권, 소설집 출간 등도 IP를 활용한 사업도 진행 중이다.

박희은 알토스벤처스 파트너는 “새로운 영상 플랫폼들의 문법을 빠르게 파악하고 성공적인 시즌물을 수 차례 만들어낸 팀의 역량에 주목했다”며 “5G의 등장으로 영상 소비가 더욱 가속화 될 현 시점에서, 플레이리스트가 지금처럼 변화와 혁신을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시도한다면 새로운 질서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박태원 플레이리스트 대표는 “이번 알토스벤처스 투자를 바탕으로 더욱 영향력 있는 ‘킬러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힘 쓸 것”이라며 “시청자가 보고싶어 하고, 궁금해 할 수밖에 없는 개성 가득한 콘텐츠를 통해 웹과 TV의 경계를 허무는 것은 물론, 해외 시장 진출에도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고 전했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