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AI 골프 스윙 분석 ‘굿샷’, 컴퍼니비에서 투자 유치

2019-10-31 < 1 min read

AI 골프 스윙 분석 ‘굿샷’, 컴퍼니비에서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 기반 골프 스윙 분석 솔루션 ‘굿샷’을 제공하는 모아이스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컴퍼니비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모아이스는 인공지능 자세 분석 기술을 이용하여 아마추어 골퍼들이 체계적이고 정확한 레슨 및 연습이 이루어지도록 돕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서버와의 통신이 필요없는 온디바이스(on-device) 솔루션을 자체개발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사용자는 ‘굿샷’ 앱을 다운로드 받아, 스마트폰으로 자신의 스윙을 촬영하기만 하면, 실시간으로 정확한 포즈, 어드레스의 문제점과 최적의 솔루션, 게다가 프로들의 1:1 레슨 동영상들까지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실시간 자동 모션분석 기술이 가능한 이유는 다수의 인공지능 특허를 보유한 석박사 창업팀의 기술력이 있기에 가능하였다.

모아이스 이용근 대표는 “향후 골프 뿐 아니라 댄스, 테니스, 요가, 서핑, 야구, 헬스, PT, 재활의학 등에도 해당 기술이 적용된 서비스를 출시하여, 인공지능이 스포츠 코치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투자를 이끈 컴퍼니비 배성환 이사는 “모아이스는 국내 최고수준의 인공지능 연구진들이 직접 스포츠에 뛰어들어 만들어낸 온디바이스 Ai 기업으로서, 글로벌 스포츠시장에 큰 파장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