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리메이크디지탈, 5억원 투자유치.. 광고 디자인 자동화 ‘크롤로’ 연내 출시

2019-10-31 < 1 min read

리메이크디지탈, 5억원 투자유치.. 광고 디자인 자동화 ‘크롤로’ 연내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 기반 광고 디자인 플랫폼 ‘크롤로’ 개발과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를 운영 중인 ‘리메이크디지털’패스트인베스트먼트, 카카오벤처스로부터 5억원을 투자받았다.  이에 앞서 작년 8월에는 네이버의 자회사인 스노우에서 2억원을 투자받아 누적 7억원을 기록했다.

리메이크디지털은 네이버, 넷마블, 티몬 및 실리콘밸리 출신의 마케터, 디자이너, 개발자들로 구성된 전문인력이 작년에 설립했다.

창업자들은 전세계 100여개국 이상에서 약 1,000억원 규모 이상의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과 마케팅 인프라(Adtech) 설계를 담당해왔으며, 기술을 총 책임지는 개발자들은 네이버 클로바 AI 등에 탑재된 머신러닝 및 딥러닝 기술 연구개발, 서비스 상용화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AI 광고 디자인 플랫폼 ‘크롤로(CROLO)’ 개발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리메이크디지털 남산성 대표는 “머신러닝 기반 이미지, 영상, 텍스트 처리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디자인은 더 이상 인간만의 영역이 아니게 되었다“며 “크롤로(CROLO)를 통해 아름다운 광고 디자인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여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하는 디자이너와 마케터들이 겪는 문제를 해소하고 사람들이 더 창의적인 영역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패스트인베스트먼트 박혁진 심사역은 “디자인 영역의 인공지능화는 아직 시도되지 않은 분야이지만, 글로벌 약 380조원 규모 잠재 시장에서의 니즈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 출시를 기점으로 본 서비스를 전세계에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 및 리메이크디지털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카카오벤처스 장원열 팀장은 “매체의 폭과 양이 증가함에 따라 광고 제작에서의 단순 노동량 증가로 창의적 영역에 집중하지 못하는 현실” 이라며 “크롤로(CROLO)는 디자인별 효과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미지 광고 시장의 제작 과정을 혁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리메이크디지털은 오는 12월 AI 디자인 플랫폼 크롤로(CROLO)를 공개하고 정식 버전을 내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애드테크(Ad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