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Venture Capital

빅뱅엔젤스, 4개 스타트업에 투자.. “동남아-인도 시장 진출 지원”

2019-11-07 2 min read

빅뱅엔젤스, 4개 스타트업에 투자.. “동남아-인도 시장 진출 지원”

Reading Time: 2 minutes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빅뱅엔젤스는 파인나노(Finenano), 글로핸즈(Glohands), 틸투원(Til21), 엔퓨전(nfusion) 등 4개 스타트업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빅뱅엔젤스의 ‘유니콘 파인더 글로벌 2019(Unicorn Finder Global 2019)’ 자카르트 로드쇼 모습


파인나노(Finenano)는 디스플레이 기술에 적용할 수 있는 투명 전극 및 인쇄전자, 3D 프린팅 기술에 적용할 수 있는 나노금속 기반의 전도성 잉크를 개발하는 회사이다. 지난 7월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나노코리아 2019’에서 복합 나노 잉크 및 나노 전극 재료를 선보여 주목받은 바 있다.

글로핸즈(Glohands)는 글로벌 전자계약 플랫폼 ‘글로싸인’을 서비스하는 기업으로 인쇄 비용부터 계약 체결, 교통비 절약은 물론 계약 보관과 관리비용까지 세이브할 수 있어 많은 기업과 개인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쉽고 빠른 계약 수정 및 서명이 용이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에서 계약서를 관리함으로 법적인 효력까지 노려볼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틸투원(Til21)은 국내 패션 브랜드 업체의 해외 진출을 도모하는 플랫폼인 서제스티(Suggesty)을 제공, 빅데이터 분석과 이미지 네트워크를 통해 사용자의 패션 취향을 파악하여 실시간으로 아이템 단위까지 추천 가능한 글로벌 플랫폼 제반의 기업이다.

엔시소프트, 넥슨, 엑스알게임즈 등에서 유명 RPG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인력들이 모여서 설립한 회사 엔퓨전(nfusion)은 2D 애니메이션과 게임이 결합된 2D 모바일 수집형 RPG를 개발하고 있다. 2D 이미지를 수많은 다각형(Mesh)으로 나눈 뒤 다양한 방식으로 늘리고 줄임으로써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2d mesh animation을 구현시킬 수 있다.

한편 파인나노(Finenano), 틸투원(Til21)은 지난 10월 빅뱅엔젤스가 진행하는 ‘유니콘 파인더 글로벌 2019(Unicorn Finder Global 2019)’ 싱가포르 프로그램에 참여한 바 있으며 글로핸즈(Glohands), 엔퓨전(nfusion)은 ‘유니콘 파인더 글로벌 2019’ 자카르타 프로그램에 각각 참여한 바 있다. 

빅뱅엔젤스(Bigbang Angels) 황병선 대표는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한 이들 기업의 시장성을 토대로 “동남아시아와 인도를 겨냥한 시장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며, 후속 투자자와 파트너 발굴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들 기업은 확보된 자금을 통해 다양한 제품 개발에 몰두할 예정이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