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킥고잉, 이마트와 제휴… 마이크로 모빌리티 거점 확보

2019-11-25 < 1 min read

킥고잉, 이마트와 제휴… 마이크로 모빌리티 거점 확보

Reading Time: < 1 minute

전동킥보드 공유서비스 ‘킥고잉’을 운영하는 올룰로는 이마트마이크로 모빌리티 거점 확보를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전국 이마트 및 카테고리 킬러 매장에 킥고잉 전용 주차공간 마련, 이마트 전기충전소 ‘일렉트로 하이퍼 차져 스테이션’ 공유, 이마트 지점에 킥고잉 정비공간 확보, 양사 이용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등을 골자로 하는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킥고잉은 이마트의 유통망을 킥고잉 대여⋅반납⋅충전⋅수리의 거점으로 활용, 마이크로 모빌리티 인프라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킥고잉은 편의점, 백화점, 카페, 공유 오피스, 셰어하우스 등 일상 생활에 밀접하게 분포되어 있는 매장과의 제휴를 넓혀가고 있다. 제휴 매장 앞에 전용 주차공간을 마련하는 등 공유 문화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킥고잉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전동킥보드 공유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인프라 구축에 더해 고객에게 더 많은 편의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킥고잉은 서초구 서비스 지역을 사당, 고속터미널까지 확장하고, 부천시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부천시에서는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등 주요 거점에 설치된 킥스팟에서 킥고잉을 대여하고 반납할 수 있다.

[마이크로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