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글로벌 천만 다운로드 앞둔 픽소.. 외부 투자 없이 성장 중

2019-12-11 < 1 min read

글로벌 천만 다운로드 앞둔 픽소.. 외부 투자 없이 성장 중

Reading Time: < 1 minute

투자 없이 성장하고 있는 부트스트랩 스타트업 픽소는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앱이 누적 1천만 다운로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픽소는 디자이너가 아닌 사람도 5분 안에 로고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로고 메이커숍(Logo Maker Shop), 임신부터 출산 아이의 커가는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앱인 베이비 스토리(Baby Story), 뽀모도로 테크닉을 이용한 시간 관리앱인 포커스키퍼(Focus Keeper) 등 생산성과 그래픽 카테고리에 집중된 5개 프로덕트를 앱스토어에 서비스하고 있다.

90% 이상이 해외 사용자로 12개 언어로 전 세계 앱스토어에 서비스되고 있다. 픽소의 모든 프로덕트는 북미를 포함한 전 세계 국가에서 앱스토어 메인에 다수 피쳐드 되었다. 32만 개 리뷰와 평점 4.8/5.0로 사용자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갖출 수 있던 이유는 픽소의 팀 문화에서 비롯됐다. 8명이 소규모 팀을 이뤄 제품을 만들고 코드 리뷰, 스프린트 회고를 통해 업무 프로세스와 팀워크를 매주 개선해나간다.

픽소는 사용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다 같이 고민한다. 디자이너, 개발자, 마케터 모두가 Analytics 도구를 통한 앱 사용성 데이터와 사용자 피드백을 통해 제품 방향성에 대한 의사 결정을 내린다.

픽소 최한솔 대표는 “제품은 빠르게 시장에 출시되어야 하고 사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검증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투자계획 없이 매출 성장 하며 자체 서비스에 집중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