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카커머스 ‘오윈’, 티몬과 리터당 500원 역대급 주유 할인

2019-12-16 < 1 min read

카커머스 ‘오윈’, 티몬과 리터당 500원 역대급 주유 할인

Reading Time: < 1 minute

카커머스 1호 서비스인 운전자 앱 ‘오윈(OWiN)’은 소셜커머스 티몬과 제휴해서 오늘부터 역대급 주유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주유할인권은 소셜커머스 티몬에서 티몬데이 블랙딜로 구매할 수 있다. 4만원 주유할인권을 3만3900원(K뱅크 결제시 2만9900원)에 제공하며 리터당 500원, 최대 80리터까지 할인되는 방식이다. 대상은 선착순 1만명으로, 한 아이디당 1회까지만 할인권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기존 카커머스 앱 픽(PiCK)이 오윈(OWiN)으로 이름과 화면 모두 전면 개편된 것을 기념해 기획됐다. 오윈은 앱 설치만 하면 운전자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차 안에서 주문-결제-픽업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으며, 별도의 기기 및 장치 없이도 앱 접속만으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오윈은 운전자들을 위한 본격적인 카커머스 경험의 시작으로 ‘주유소’를 선택했다. 내년 1분기까지는 GS칼텍스를 비롯한 주유소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선보일 예정이며, 2분기부터는 카페, 음식점 등 F&B 시장까지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오윈 신성철 대표는 “개편된 오윈 플랫폼을 통해 전에 없던 새로운 카커머스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운전자의 일상이 획기적으로 변화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티몬 블랙딜 이벤트 참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주유소 할인 혜택도 누리고, 편리한 카커머스 원스톱 경험도 누리는 기회가 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윈은 2015년 회사 설립 후 2017년 카커머스 베타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국내에 정식으로 서비스 모델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오윈은 2017년 신한카드, GS칼텍스와 커넥티드 카커머스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같은 해 GS칼텍스의 투자를 받았다. 올해 7월에는 유경PSG자산운용, IBK기업은행, 블루오투스 등에서 시리즈A펀딩으로 55억원을 투자받았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비대면 주유·결제 서비스를 위해 커넥티드 카 기술 전문기업인 오윈에 투자했으며, 공유경제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고객의 모빌리티 이용 형태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