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도매시장 직거래 ‘푸드팡’,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팁스 선정

2019-12-17 < 1 min read

도매시장 직거래 ‘푸드팡’,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도매시장 직거래 모바일 플랫폼 ‘푸드팡’ 서비스를 운영하는 리테일영이 씨엔티테크에서 투자를 받고 팁스(TIPS)에도 선정됐다고 밝혔다.

리테일영은 식당 등 외식업 식자재 전문기업으로 기존 ‘도매시장 중매인→ 유통업체→소매상→식당’ 식자재 유통 구조를 ‘도매시장 ↔ 식당 간 직거래’가 가능한 구조를 구축하고, 모바일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신선식품(농∙축∙수)과 공산품을 주문이 가능하도록 한 푸드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푸드팡 서비스는 리테일영이 5년 간 직접 발로 뛰어 도매시장의 모든 식자재 데이터를 온라인화 시키고, 도매시장을 물류 거점으로 활용하여 창고, 재고 등의 비용을 최소화하여 가격을 합리적으로, 배송은 ‘당일 새벽 배송-신선한 식자재 배송’하는 서비스로 식당 고객에게 호평을 받으며 ‘중앙일보 2019 소비자만족브랜드’ 외식업 식자재 부분 대상을 수여하기도 했다.

이번 팁스(TIPS) 프로그램에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더해 기존 푸드팡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여 ‘도매시장 직거래 AI 플랫폼’을 통해 가격적 혜택, 편의성 등을 고객에게 그대로 돌려줄 예정이다.

리테일영의 공경율 대표는 “이번 팁스(TIPS) 선정을 바탕으로 비효율을 효율로 바꾸는 기술개발을 통해 푸드팡 고객에게 더 큰 혜택으로 돌려줄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지금은 서울, 부산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2020년 광역시 확장, 2021년 전국 확장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이 푸드팡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B2B 식자재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쟁사로는 마켓보로파머스포터, 오더플러스 등이 있다.

[식자재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