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wowtalk

[와우톡] 파일럿 에피소드 3 – 어르신 말동무 인형 만든 ‘미스터마인드’

2019-12-30 < 1 min read

[와우톡] 파일럿 에피소드 3 – 어르신 말동무 인형 만든 ‘미스터마인드’

Reading Time: < 1 minute

지난 금요일에 있었던 와우톡 파일럿 세번째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이번에 모신 손님은 어르신 말동무 인형인 ‘돌돌이’를 만든 미스터마인드 김동원 대표입니다.

미스터마인드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챗봇빌더(WIBO)와 AI캡슐(피노키오)을 이용하여 다양한 모듈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원스톱 플랫폼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입니다.

특히 자연어처리 기술(NLP)로 어르신 말동무 인형 사업을 현재, 전개하고 있다. 감성대화를 통한 상호작용이 가능해 수도권 지자체 어르신 대상 사전 체험단에서 큰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

미스터마인드는 어린이 대상 조형물에도 인공지능을 적용해서, 조형물과 어린이가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남해군에 이순신 장군 동상을 설치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미스터마인드가 어떤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지, 향후 계획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방송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덧> 이번 방송은 넥스트프레임에서 지원해 주셨습니다. 제가 예전부터 같이 일한 경험이 많은 팀인데, 라이브 방송 등 동영상과 관련해서는 뛰어난 팀입니다. 이 공간을 빌어 김정민 대표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와우톡(WOWTALK)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와우톡] 파일럿 에피소드 3 – 어르신 말동무 인형 만든 ‘미스터마인드’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