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비주얼 협업툴 ‘비캔버스’, ES인베스터 등에서 12억원 투자유치.. “미국 시장 진출”

2019-12-30 < 1 min read

비주얼 협업툴 ‘비캔버스’, ES인베스터 등에서 12억원 투자유치.. “미국 시장 진출”

Reading Time: < 1 minute

비주얼 실시간 협업툴을 제공하는 비캔버스ES인베스터, KB증권, 어센도벤처스, 실리콘밸리의 엔젤투자자 등으로부터 12억의 투자를 유치했다.

비캔버스는 온라인 화이트보드 형태의 비주얼 협업툴로, 회의실과 화이트보드가 주는 경험을 온라인으로 재해석하였다. 링크, 파일 등 포맷에 상관없이 모든 자료를 한 캔버스에 올리고 배치할 수 있는 기능과 실시간 협업, 화상회의 등 리모트워크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2017년 4월 정식 론칭이후, 국내 대기업 반도체 개발팀, 비트센싱, 패스트캠퍼스, 골프존, 화해, 어반플레이, 원더피플 등 전세계 13만명의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ES인베스터의 서준석 이사는 “이미, 일본은 SaaS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또한 슬랙 등 기업들이 진출하는 등, 시장의 변화가 시작되고 있다. 비캔버스는 기존의 국내외 협업툴과 달리 독자적인 사용사례와 포지션을 구축하고 있어, 북미시장 확장의 큰 잠재성을 갖고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에 대해 “현재 샌프란시스코에서 비캔버스의 미국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비캔버스가 미국에서 공격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케팅, 세일즈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비캔버스는 지난 10월에 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터인 알케미스트(Alchemist)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협업툴 관련 소식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3 Comments
  1. […] 비캔버스가 화이트보드 기반의 협업툴을 제공하고 있고, 작년 말에 12억원을 투자받은 바 […]

  2. […] 고도화 중에 있으며, 올 겨울 정식 론칭 예정이다. 비캔버스는 작년 12월에 12억원을 투자받는 등 미국, 한국 투자사로부터 누적 23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

  3. […] 알케미스트 액셀러레이터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ES인베스터 등에서 12억원, 에이티넘인베스트에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알로는 지난 1년간 전세계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