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하쿠나 라이브, 구글플레이 엔터테인먼트 매출 1위 등극

2020-01-07 1 min read

하쿠나 라이브, 구글플레이 엔터테인먼트 매출 1위 등극

Reading Time: 1 minute

하이퍼커넥트는 자회사에서 서비스 중인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Hakuna Live)’가 구글플레이 엔터테인먼트 앱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하쿠나 라이브는 한국 구글플레이 전체 앱 수익 차트에서 올해 9월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한 후, 한 달 만에 처음으로 전체 앱 수익 2위, 엔터테인먼트 앱 수익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하쿠나 라이브는 기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에 호스트-게스트 간 소통 기능을 강화한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하이퍼커넥트가 모바일 웹RTC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개발되어 끊김과 지연 없는 안정적인 방송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지난달 기존 ‘게스트 모드’를 확장한 ‘멀티 게스트 모드’를 출시해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멀티 게스트 모드는 최대 4명이 분할된 화면을 통해 한 공간에 있는 것처럼 지연시간 없이 동시에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같은 기술력과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바탕으로, 하쿠나 라이브는 현재 일부 국가에서 제한적인 기능만으로 테스트 운영 중임에도 폭발적인 초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19년 구글플레이 피처드 앱 선정, 누적 다운로드 600만,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 Monthly Active User) 100만 달성 등의 성과를 거둔 데 이어,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2019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으로 선정되었다.

[WebRTC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라이브는 런칭 첫 해인 2019년 매출 100억을 돌파하며 구글플레이 ‘2019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에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 1월에는 한국 엔터테인먼트 앱 수익 1위를 차지하기도 […]

  2. […]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으로 선정, 올 1월에는 한국 엔터테인먼트 앱 매출 1위를 기록하며 런칭 첫 해부터 ‘대세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자리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