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씽씽, 정액제 한정판 출시 일주일만에 완판.. 출퇴근 시간 이용 급증

2020-01-30 < 1 min read

씽씽, 정액제 한정판 출시 일주일만에 완판.. 출퇴근 시간 이용 급증

Reading Time: < 1 minute

지난 글을 통해 마이크로모빌리티 서비스인 ‘씽씽’이 공유 킥보드 헤비유저를 위해 정액제인 ‘2020 씽씽 프리패스’ 출시 소식을 전했는데, 판매 개시 일주일 만에 한정 수량 2,020장이 모두 매진됐다고 한다.

‘씽씽 프리패스’는 9만 9천원에 올 연말까지 1회 최대 20분, 1일 누적 최대 60분 이내 무제한 이용 가능한 업계 첫 정기권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모았다. 16일 판매 시작 후 4일만에 1천개 판매를 돌파, 7일 째인 23일 완판을 기록했다. 

프리패스 완판은 이용량 증가로 이어졌다. 출시 이후 2주 동안 주간(6시~24시) 대여 건수는 월초 대비 26% 늘었고, 야간(24시~6시) 대여 건수는 46% 증가했다. 기기당 대여 건수도 58.6% 증가하며 기기 운영 및 배치 효율성을 높이게 됐다. 킥보드 이용이 낮아지는 겨울철임을 감안하면 앞으로 이용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16일부터 29일까지 프리패스 구매자 이용 패턴 분석 결과 출퇴근 시간대인 오전 8시와 오후 6시에 이용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퇴근 단거리 이동에 활용하는 씽씽 프리패스 크루가 대다수임을 반영해 직장인 헤비유저 맞춤형 후속 상품을 계획하고 있다. 

윤문진 피유엠피 대표는 “업계 첫 구독상품을 통해 소비자 혜택을 선사함과 동시에 공유 킥보드 헤비유저의 수요와 이용패턴 데이터를 확보하게 됐다”며 “이를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정액제 상품을 출시해 씽씽 크루의 만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마이크로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