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unding

크로스보더 커머스 ‘크프’, 세마트랜스링크에서 8억원 투자 유치

2020-02-04 < 1 min read

크로스보더 커머스 ‘크프’, 세마트랜스링크에서 8억원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크로스보더 커머스 플랫폼 ‘크프’ 운영사인 크런치컴퍼니가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로부터 8억원을 투자받았다.

크프는 약 150만개에 달하는 해외 판매자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1월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베타 테스트를 마쳤다. 현재 공식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네이버 쇼핑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크프’는 유통과정을 최소화해  다양한 해외 판매자 상품을 최저가로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크프의 성장 가능성은 이미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시범적으로 운영했던  네이버 쇼핑 내 판매자 등급에서도 판매 수량, 금액, 서비스 등 종합적인 면에서  프리미엄 등급을 받아  이미 그 경쟁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크프는 이번 투자 유치 후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해 인력채용, 해외 판매자 및 판매상품 숫자를 대폭 늘릴 예정이다. 

크프의 김민준 대표는 “ 이미 해외의 품질 좋고  가성비 있는 제품을 국내에서 구입하는 직구가 보편화되었지만 그중에서도 크프는 해외 원산지에서 한국까지 유통과정을 최소화 해  가성비 뛰어난 상품을 최저가로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더욱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투자를 진행한 허진호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VC부문 대표는 “편의성과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크로스보더 커머스 서비스가 해외에서도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도 더욱 빠른 성장이 전망되는 분야로서, 이러한 트렌드를 크프팀이 이끌어 나갈 것으로 판단돼 이번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