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지그재그’, 2000만 앱 다운로드 돌파.. 작년 거래액 6000억원

2020-02-06 < 1 min read

‘지그재그’, 2000만 앱 다운로드 돌파.. 작년 거래액 6000억원

Reading Time: < 1 minute

패션 테크 기업 크로키닷컴이 운영하는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 지그재그가 국내 패션 앱 최초로 200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지난해 6000억원의 거래액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지그재그는 쇼핑몰 메타 서비스로는 최초로 통합 결제를 선보이기 위해 오랜 시간 개발에 집중해 왔으며 지난해 하반기 ‘Z결제’를 선보인 바 있다.

쇼핑몰들의 입점 수수료가 없는 지그재그는 ‘Z결제’ 수수료와 자체 개인화 추천 모델을 통해 지난 해 약 3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 3달간 ‘Z결제’에 입점하는 쇼핑몰 수는 매월 40% 이상 빠르게 증가해 월 평균 20%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올렸다

이를 기반으로 지그재그는 여성 패션 앱 중 최초로 올해 상반기 내 누적 거래액 2조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특히 지그재그가 작년 한 해 달성한 6000억원의 거래액은 2위 경쟁 서비스가 최근 발표한 수치 대비 5배에 달한다.

지그재그는 월 평균 이용자수(MAU) 270만명, 일 평균 이용자수(DAU) 70만명을 기록했다. 2019년 4분기 앱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이 발표한 ‘10대∙2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앱’ 에서 각각 1,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한 모바일 데이터 분석 서비스 ‘앱애니‘ 분석 기준 지난달 이용자 체류시간은 평균 72분을 기록, 패션 앱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며 여성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하고 있다.

크로키닷컴 서정훈 대표는 “지그재그는 개개인이 더 즐겁게 쇼핑할 수 있도록 앱의 편리성 증대와 개인화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패션테크 기업으로서 앱 사용자와 셀러에게 최상의 사용성을 제공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그재그’는 3700개의 국내 대표 여성 패션 쇼핑몰들을 한데 모아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서로 다른 쇼핑몰의 상품을 하나의 장바구니에 담고 일괄적 결제까지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유사 서비스로는 브랜디, 스타일닷컴, 스타일썸, 에이블리 등이 있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패션테크(Fashio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