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모집] 창진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기업 모집

2020-02-11 2 min read

[모집] 창진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기업 모집

Reading Time: 2 minutes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은 성장 DNA를 보유한 3~7년차 도약기 기업에 최대 4억원까지 지원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할 창업자를 모집한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도약기(3~7년)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고도화 등을 통한 사업화 지원과 매출증대와 성장촉진을 도모하는 성장촉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는 작년 960억원에 비해 대폭 늘어난 총 1,275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1350개사(작년에는 1,075개사) 내외의 성장성이 높은 도약기 기업을 선발·지원할 계획으로 전년도 대비 예산 및 지원 규모를 대폭 확대하였다.

특히, 초기단계 사업에 선정된 기업 중 성장잠재력이 우수한 창업기업은 업력 기준과 관계없이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패스트트랙(Fast Track)’제도를 신설하여 운영한다.

2018~19년 초기창업패키지에 참여했던 성공기업 중 매출과 고용증가율 등 성장성이 인정되는 기업은 3년 이상이라는 업력 기준에 관계없이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도약기(3~7년)기업의 성장단계 및 특성을 고려하여, 사업화지원과 성장촉진프로그램에 참여 할 창업기업을 각각 모집하며 두 사업 간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사업화지원에 선정된 창업기업들은 사업모델(BM)개선, 아이템 검증‧보강 등 “매출 증대” 및 “시장진입‧검증” 등에 소요되는 자금 지원과 전담·주관기관이 추진하는 교육, 멘토링, IR, 네트워킹 등의 특화프로그램 등에 참여 할 수 있다. 사업화지원은 750개사 선발 예정이며, 기업 당 최대 3억원을 지원한다.

성장촉진 프로그램은 기업별 맞춤형 성장지원 프로그램으로 제품·디자인 개선, 수출, 상장촉진, 유통연계 등의 5개 프로그램에 최대 1억원의 바우처 한도 내에서 중복 선정 될 수 있는데 600개사를 선발 예정이다.

전국 17개 주관기관별로 창업기업 모집과정을 거쳐 선정평가가(3~4월) 진행된다. 사업화지원은 오늘부터 오는 3월10일까지, 성장촉진프로그램의 지원 공고는 오는 2월 21일부터 3월13일까지 진행된다.

구글 등 글로벌 기업과 협력하여 기술·서비스를 고도화 할 수 있는 ‘글로벌 스케일업 플랫폼’은 3월 공고 예정으로 금번 사업화 지원과 동시 신청은 가능하나 중복 선정은 불가하므로 유의하여야 한다.

창진원 김광현 원장은 “도약기 기업은 높은 매출·고용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는 핵심 요인으로,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혁신기업의 성장 가속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사업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