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신보, 과기정통부 등과 ICT 유망기업 지원.. 최대 100억원 보증

2020-02-13 < 1 min read

신보, 과기정통부 등과 ICT 유망기업 지원.. 최대 100억원 보증

Reading Time: < 1 minute

신용보증기금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서울보증보험, 본투글로벌센터 등 4개 기관과 13일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김상택 서울보증보험 대표이사,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 정완용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부회장,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 센터장

이번 협약은 기술력과 글로벌 진출 잠재력이 있는 우수 ICT기업을 선정하고 선정기업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증 및 해외 진출 등을 일괄적으로 지원하는 통합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보는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육성’을 위해 별도의 전담팀을 구성하고 지원대상 기업 선정절차부터 참여해 ICT 유망기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 대해 최대 100억원까지 보증지원하고, 보증비율(100%)과 보증료율(0.5% 고정보증료율)을 우대 적용해 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돕고, 금융비용 부담을 낮출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원대상 선정과 해외거점을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는 고성장 ICT 투자펀드를 조성해 투자유치 연계 활동을 지원한다. ▲ 서울보증보험은 이행보증보험 보증한도 확대와 보험료 할인을 제공하고 ▲ 본투글로벌센터는 해외진출 집중성장캠프를 운영해 선정기업의 해외진출을 돕는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ICT 유망기업의 성장을 위한 협약기관의 핵심역량이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지원체계가 구축되었다”며, “신보는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기업가정신을 갖춘 혁신 기업들이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용보증기금 소식 전체보기]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육성사업(ICT GROWTH 사업)은 글로벌 성장 잠재력이 높은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유망기업을 발굴하여 해외진출, 자금(투·융자) 제공 등 종합 지원을 통해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